네이버페이 '자동차보험 비교·추천'...10개 손보사 보험 콘텐츠 한 눈에

오민아 기자 / 기사승인 : 2024-01-19 09:44:46
  • -
  • +
  • 인쇄

[메가경제=오민아 기자] 네이버페이(대표 박상진)가 10개 손해보험사의 자동차보험을 1분 만에 비교할 수 있는 ‘자동차보험 비교·추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네이버페이는 이번 서비스 출시로 자동차보험료를 비교해보기 위해 여러 보험사를 각각 확인해야 했던 기존의 불편을 해소하고, 업계 최다 손보사들과의 제휴를 통해 간편하면서도 합리적인 보험상품 비교 경험을 제공한다.

 

▲ 이미지=네이버페이

 

네이버페이는 금융위원회가 추진하는 ‘보험상품 비교·추천 서비스’에 참여하는 모든 손보사와 제휴를 추진해 롯데손해보험, 메리츠화재, 삼성화재, 캐롯손해보험, 하나손해보험, 현대해상, 흥국화재, AXA손해보험, DB손해보험, KB손해보험 등 총 10개 보험사 제휴로 서비스를 시작한다.

 

기존에는 자동차보험 가입을 원하는 사용자들이 최적의 보험료를 비교하기 위해 각 보험사 홈페이지를 방문해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본인 인증하는 절차를 반복해야 하는 등 불편함이 있었다. 그러나 이번 서비스 출시로 사용자들은 보다 간편하게 여러 보험사가 제시하는 견적을 한 눈에 비교하며, 내게 맞는 최적의 보험을 찾을 수 있게 됐다.

 

정확하게 외우고 있기 어려운 내 차의 보험 만기일을 몰라도 보험료 비교가 가능하다. 네이버페이 ‘자동차보험 비교·추천 서비스’는 마이데이터에 등록된 보험만기일, 차량번호 등의 정보를 불러와 내 차에 딱 맞는 보험을 더욱 손쉽게 만나 볼 수 있는 것 또한 강점이다.

마이데이터 기반 자산관리 서비스인 네이버페이 ‘내자산’, 자동차보험 갱신과 정비시기 알림 등 차량 통합 관리가 가능한 ‘네이버 마이카(MY CAR)’ 서비스 등 기존의 네이버페이 서비스와 연계해 더욱 빠르고 간편하게 나의 정확한 보험료를 비교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네이버페이는 전문가가 알려주는 다양한 보험 콘텐츠를 제공하고, 할인율과 특약까지 한 눈에 비교할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평소 궁금했던 사고 발생 시 대처 요령, 보험 처리 등을 전문가의 생생한 인터뷰 콘텐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보험료 할인 계산기’로 주행거리에 따른 모든 보험사 할인율을 비교해보거나 사고 확률을 줄여주는 안전 장치에 대한 할인특약도 계산할 수 있어 더욱 합리적인 보험료 비교도 가능하다. 이에 더해, 차량 구입을 앞둔 차주들을 위한 '차종별 보험료 비교', 납부 보험료의 수준을 가늠해볼 수 있는 '또래 보험료 예측' 등 자동차보험에 관한 다양한 콘텐츠들도 네이버페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민아 기자
오민아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백화점그룹, 추석 앞두고 중소 협력사 결제대금 조기 지급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백화점그룹이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들의 결제대금을 조기 지급한다. 경기침체 장기화와 고금리·고물가 여파로 자금 압박을 받는 중소 협력사들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려는 취지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 계열사와 거래하는 9000여 중소 협력사의 결제대금 2,107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9일 앞당겨 추석연휴 전인 다음달 1일

2

쿠팡, 중기중앙회·홈앤쇼핑과 중소기업 물류 협업 출범식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쿠팡이 중소기업중앙회, 홈앤쇼핑과 함께 중소기업의 물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협업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쿠팡은 오늘(16일)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물류협업 출범식’에 참여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10월 체결한 3자 간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홈앤쇼핑 입점 중소기업을 대상

3

롯데칠성음료,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소비자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에 기여하는 롯데칠성음료의 가치를 담은 신규 홍보영상 ‘모든 곁에 칠성’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7년 만에 제작된 총 2분25초 길이의 기업 PR영상으로 ‘롯데칠성음료가 만들어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제작되었다. 영상에는 세대별, 나라별 다양한 고객들의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