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화학, 국내 제약업계 최초 SBTi 넷제로 목표 승인 획득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4 09:45:37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유한양행의 자회사 유한화학이 국내 제약업계 최초로 과학기반 온실가스 감축 목표인 SBTi(Science Based Targets initiative)로부터 단기 및 장기 넷제로(Net-Zero) 목표에 대한 승인을 받았다. 글로벌 원료의약품 위탁개발생산(CDMO) 기업으로서 지속가능경영 강화를 본격화한다는 방침이다.


유한화학은 24일 자사가 수립한 2032년 단기 온실가스 감축 목표와 2050년 넷제로 목표가 국제 기준에 부합한다는 SBTi의 공식 승인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SBTi는 유엔글로벌콤팩트(UNGC), 세계자원연구소(WRI), 세계자연기금(WWF) 등 글로벌 기관이 공동 운영하는 탄소감축 검증 이니셔티브로, 파리기후협정에 부합하는 기업 감축 목표를 과학적 기준에 따라 심사·인증한다. 

 

▲ 유한화학, 국내 제약업계 최초 SBTi 넷제로 목표 승인 획득

유한화학은 Scope1(직접 배출) 및 Scope2(간접 배출)의 온실가스를 2023년 대비 2032년까지 50.4%, 2050년까지는 90% 감축한다는 계획이다. 더불어 가치사슬 전반에서 발생하는 Scope3(기타 간접 배출)도 2032년까지 30%, 2050년까지 90% 감축함으로써, 전체 사업 영역에서 실질적 ‘넷제로’를 달성한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유한화학은 ▲고효율 설비 전환 ▲자원순환 프로세스 강화 ▲재생에너지 구매 확대 ▲태양광 발전설비 도입 등 탄소중립 기반 인프라 개선에 속도를 내고 있다. 또한 유엔글로벌콤팩트 가입을 통한 국제 ESG 원칙 내재화, 환경·안전보건 관련 국제 인증 확보,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등 투명하고 체계적인 ESG 거버넌스를 갖춰나가고 있다.

이영래 유한화학 대표는 “이번 SBTi 승인은 유한화학이 글로벌 기후변화 대응 기준에 부합하는 목표를 수립하고, 이를 국제적으로 검증받았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글로벌 CDMO로서 기후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지속가능한 가치를 창출하는 데 모든 이해관계자와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듀윌, 블랙프라이데이 ‘블프핫딜’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에듀윌은 연말을 맞아 취업 및 이직을 준비하는 학습자를 대상으로 한 블랙프라이데이 기획전 ‘블프핫딜’을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자격증·취업 준비생뿐 아니라 직장인, N잡러, 예비 창업자 등 다양한 계층의 학습 수요에 맞춰 마련됐다. 에듀윌은 “한 해를 마무리하며 자격증 취득 및 역량 재정비를 준비하

2

'박장대소' 박준형 "50대라도 하루 2회 공연 소화"vs장혁 "난 허리가 아파서"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박장대소’ 박준형-장혁이 MZ 의뢰인 앞에서 세대차로 인한 굴욕(?) 사태를 맞는다. 12일(오늘) 저녁 8시 50분 방송하는 채널S ‘박장대소’(제작: SK브로드밴드) 3회에서는 박준형-장혁이 정체불명의 ‘콜’(요청)을 받고 현장으로 출동하는 모습이 펼쳐진다. 이날 두 사람은 “도둑이 되어 달라!”는 의문의 ‘콜’에 당황스

3

'정승제 하숙집' 정승제·정형돈·한선화, 수험생 위한 응원 영상·간식차 이벤트!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티캐스트 E채널 신규 예능 프로그램 ‘인생 때려잡기: 정승제 하숙집’(이하 ‘정승제 하숙집’)의 정승제, 정형돈, 한선화가 수능을 앞둔 수험생들을 응원하는 깜짝 영상을 선보였다. 11월 26일(수) 저녁 8시 첫 방송하는 E채널 ‘정승제 하숙집’은 인생 때려잡고 싶은 젊은이들이 밥도 청춘도 나누며, ‘정승제 생선님’에게 인생 수업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