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농산물 1800톤, 내년부터 SPC그룹에서 쓰인다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2-01 09:51:08
  • -
  • +
  • 인쇄
업무협약 맺고 그룹 계열사 및 외부 유통 확대 계획

SPC그룹의 식자재 유통 전문기업 SPC GFS가 부여군과 농산물 유통 확대를 위해 협력한다.

업무협약을 맺고 내년부터 토마토, 딸기, 오이 등 약 1800톤 가량의 부여 농산물을 수매해 SPC그룹 계열사 및 외부 유통을 확대할 예정이다.
 

▲사진 왼쪽부터 김희원 SPC GFS 식품소재사업부장, 박정현 부여군수 (사진 = SPC 제공)

 

자체 브랜드 ‘굿뜨래’로 매년 고품질 제철 농산물을 선보이는 부여군은 매년 약 1만7770통 가량을 생산하는 전국 3위의 토마토 산지로 알려져 있다.

토마토 외에도 딸기, 오이, 메론, 알밤 등 고품질 농산물을 생산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농가 기술교육 등으로 브랜드 가치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ESG 상생경영의 일환으로 지역 농산물 판로와 유통 확대에 힘을 쓰고 있는 SPC GFS는 11월엔 창녕군과도 농산물 유통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SPC GFS 관계자는“이번 협약으로 SPC GFS가 보유한 다양한 유통 채널을 통해 부여 농산물 매출 확대에 기여해 부여군 농가가 농업 영속성과 안정성을 확보하는 데 힘을 보탤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