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C녹십자웰빙, 넥스트플레이어와 건기식 사업 전개 박차

이석호 기자 / 기사승인 : 2021-05-11 10:06:18
  • -
  • +
  • 인쇄

GC녹십자웰빙이 건강기능식품 사업 전개에 박차를 가한다.

GC녹십자웰빙(대표 김상현)은 지난 10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에 위치한 본사에서 데이터 기반 커머스 기업 넥스트플레이어(대표 박선태)와 건강기능식품 신규 사업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 김상현 GC녹십자웰빙 대표(오른쪽)와 박선태 넥스트플레이어 대표 [사진=GC녹십자웰빙 제공]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신규 건기식 브랜드 론칭을 위해 상품 기획부터 제품 개발 및 생산, 마케팅에 이르는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게 된다.

GC녹십자웰빙은 보유하고 있는 건강기능식품 제조 및 판매 노하우를 바탕으로 넥스트플레이어와 긴밀히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자체 개발한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를 보유하고 있고, 프로바이오틱스 전문 브랜드 론칭 경험 등 건강기능식품에 특화된 사업 역량을 바탕으로 신규 사업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했다.

넥스트플레이어는 지난 2013년 설립된 커머스 스타트업이다. 2030세대의 젊은 고객들을 주 대상으로 하는 헬스헬퍼 등 헬스케어와 이너뷰티 산업군의 다양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그동안 진행해온 2000여 개의 캠페인, 약 200만 명의 축적된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신 트렌드에 맞는 제품 기획과 마케팅 등의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양사는 올해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협력체계를 가동할 전망이라고 했다.

김상현 GC녹십자웰빙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본격적인 건강기능식품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며 “양사의 역량이 더해져 큰 시너지가 발휘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선태 넥스트플레이어 대표는 “양사는 이번 MOU를 시작으로 건강기능식품 분야에서 다양한 사업 협력을 모색할 계획"이라며, "GC녹십자웰빙과의 협력으로 건강기능식품 분야에서 선도적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HEADLINE

더보기

PHOTO NEWS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