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에피스, 일본 니프로와 바이오시밀러 상업화 파트너십 체결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6-09 10:22:26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삼성바이오에피스(대표이사 사장 김경아)가 일본 바이오의약품 시장 진출을 위한 첫 걸음을 내딛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일본 대표적 의료기기 및 의약품 기업인 니프로 코퍼레이션(NIPRO Corporation, 대표이사 사장 사노 요시히코)과 바이오시밀러 제품의 일본 내 상업화를 위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삼성바이오에피스, 일본 니프로와 바이오시밀러 상업화 파트너십 체결


이번 계약에 따라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자사에서 개발 중인 스텔라라(Stelara) 바이오시밀러 ‘SB17’을 포함한 복수의 바이오시밀러 제품을 개발·생산하고, 니프로는 일본 내 마케팅과 유통을 담당하게 된다.

 

삼성바이오에피스가 일본 현지 기업과 협력해 상업화에 나서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바이오시밀러 시장에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일본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김경아 삼성바이오에피스 사장은 “니프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은 일본 시장에서의 상업 활동을 본격화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일본 내 전문 판매사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고품질 바이오시밀러의 공급을 확대하고, 더 많은 환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효과적인 치료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펑크비즘, 브라질 축구 레전드 히바우두를 만나다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브라질 축구의 살아있는 전설 히바우두가 한국에서 브라질 레전드 선수들과 함께하는 이벤트 매치를 열고 싶다는 메시지를 전하며, 한국 축구 팬들과의 만남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지난 11월 19일 공개된 영상에서 히바우두는 브라질 전 국가대표 레전드 선수들이 한국을 직접 방문해 레전드 매치를 치르고 싶다는 뜻을 전했다. 영상에는 단순한

2

현대차그룹, CES 2026 'AI 로보틱스 생태계 전략' 공개
[메가경제] 현대자동차그룹이 CES 2026에서 AI 로보틱스 생태계 확장 전략을 발표하고,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휴머노이드 로봇 차세대 전동식 아틀라스를 처음으로 실물 시연한다. 이번 발표는 인간과 로봇의 협업을 중심으로 그룹사의 기술과 자원을 결집해 AI로보틱스 상용화를 가속화하는 전략을 담고 있다. 현대차그룹은 내년 1월 5일(현지시각) 라스베이거스

3

아이윌미디어·스튜디오플로우, 한국판 '오오마메다토와코...' 제작확정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2021년 일본 히트작 ‘오오마메다토와코와 세 명의 전남편’이 아이윌미디어와 스튜디오플로우의 손을 거쳐 한국에서 미니시리즈 '나의 남편들에게' 라는 드라마로 재탄생한다. ​30일 제작사 아이윌미디어와 스튜디오플로우 측은 원작 드라마의 한국판으로 확정하고 본격적인 공동제작에 나선다고 밝혔다. 2021년 일본 후지TV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