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아동양육시설 리모델링 및 냉난방기 지원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7 10:33:29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KB증권은 17일 경북 의성과 전북 익산에 위치한 아동양육시설 '자혜원' '기독삼애원'에서 '무지개교실' 완공식을 지난 5일, 12일 각각 진행했다고 밝혔다.

 

무지개교실 사업은 국내외 아동 교육 및 놀이 환경을 개선하는 KB증권의 대표적인 사회공헌사업이다. 미래 세대 육성이라는 KB증권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경영 철학을 담아 2009년부터 지금까지 국내 25개소, 해외 15개소의 무지개교실을 완공했다.

 

▲[사진=KB증권]

 

이번 국내 무지개교실은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아동 참여 중심의 아동양육시설 환경 개선을 위해, 국제아동권리 비영리단체(NGO)인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참여기관 공모부터 서류심사, 전문가 현장심사 등의 절차를 함께 진행했다.

 

특히 올해는 사업 대상 지역을 2곳으로 늘렸고, 그중 한 곳은 올봄 대형 산불로 피해를 입은 경북 의성으로 선정했다.

 

KB증권 측은 "의성 자혜원은 설립 70여 년이 지나 각종 시설 노후화가 심했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대대적인 실내 리모델링과 냉난방기 교체 등을 지원했다"고 전했다.

 

이어 "전북 익산에 위치한 기독삼애원도 설립 40여년이 돼 전기 배선 노출 등오로 사고 위험이 높고, 냉난방기 또한 노후화가 심했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바닥 평탄화 작업 및 도배, 냉난방기 교체 등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홍구 대표이사는 "무지개교실 사업은 미래 세대를 위한 생활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어느 덧 16년째 이어오는 KB증권의 대표 사회공헌사업"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ESG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년사] 삼성화재, “2030 비전 달성 교두보 마련”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삼성화재가 2026년을 급변하는 경영 환경 속에서 ‘생존을 넘어 도약의 원년’으로 규정하고, 사업 구조 혁신과 시장 주도 전략을 통해 글로벌 톱티어 보험사로의 도약에 나선다.AI 기술 확산과 개인정보 보호 강화 등 복합적 환경 변화에 대응해 과거의 관성에서 벗어난 과감한 변화를 실행하겠다는 구상이다.삼성화재는 2일 발표한 2026년

2

‘환승연애4 vs 런닝맨’ 선두 경쟁...K-브랜드지수 올해의 예능 부문 TOP10 발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2025년 올해의 예능 프로그램 부문 1위에 ‘환승연애4’가 선정됐다고 2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기존의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과 달리 후보 표본 추출부터 인덱스 선별까지 분야별 자문위

3

[신년사] 정신아 카카오 의장 "'응축의 시간' 마무리…'AI·글로벌 팬덤' 신규 성장 동력으로 삼을 것"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카카오그룹이 2026년을 맞아 ‘응축의 시간’을 마무리하고 ‘방향성 있는 성장’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원년임을 선언했다. 카카오는 지난 2024년 초 정신아 의장 취임 이후 내실을 다지며 기초 체력을 축적하는 데 집중해왔다. 새해에는 이를 기반으로 인공지능(AI)와 글로벌 팬덤을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삼아 그룹 가치를 높여 나갈 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