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YBM 온라인 수강생 80% 'U+라이브클래스' 이용"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3-08 10:38:10
  • -
  • +
  • 인쇄
1월 시청 건수 2배 증가

LG유플러스는 YBM라이브 강의 수강생 중 80%가 ‘U+라이브클래스’를 통해 수업을 받고 있다고 8일 밝혔다.

U+라이브클래스는 교육에 특화된 기능을 탑재한 LG유플러스의 실시간 온라인 강의 솔루션이다. 지난해 8월 외국어 전문 교육업체 YBM에듀의 라이브 강의 브랜드 ‘YBM불라방’을 통해 처음 공개됐다.
 

▲ YBM불라방 수강생이 U+라이브클래스를 통해 토익 강의를 듣고 있는 모습 [사진=LG유플러스 제공]

 

YBM불라방은 지난 6개월간 U+라이브클래스·유튜브·줌 3가지 플랫폼으로 약 300여 개의 강의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 중 U+라이브클래스를 이용해 학습한 수강생이 80%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LG유플러스는 설명했다.

LG유플러스에 따르면 유튜브와 줌을 이용한 수강 비중은 각각 16%, 4%였다. 특히 지난 1월 U+라이브클래스를 이용한 강의 시청 건수는 지난해 월평균 대비 220% 증가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 교육시장 경쟁이 치열해진 만큼 실용적이고 효과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고객 의견을 반영한 노력이 긍정적인 성과로 이어졌다는 게 LG유플러스의 설명이다.

실제로 LG유플러스는 YBM에듀의 강사·관리자들을 통해 개선이 필요한 사항을 확인하고 이를 즉시 반영했다. 주요 개선사항으로는 ▲PC 1대로 2개 이상 강의 동시 송출 기능 ▲다수 강의 영상 동시 업로드·다운로드 기능 ▲강의별 출석률 표시 기능 등이다.

LG유플러스는 향후 U+라이브클래스의 교육 영역을 외국어 학습에서 나아가 공무원·자격증 시험 등으로 확대해 나갈 뿐 아니라 다양한 고객 이용 시나리오에 따라 요금제도 다각화할 계획이다.

박병주 LG유플러스 솔루션사업담당은 “YBM에듀에서 계획하고 있는 대학교와 기업 대상 위탁교육 사업 등이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기능 고도화와 판매 채널 활성화를 통해 중소형 학원, 기업 교육 등 서비스를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창식 YBM에듀 상무는 “코로나19로 인해 2칸 띄어 앉기 등 거리두기 제한이 생기면서 지난해 1월 오프라인 수강생이 전년 대비 70% 급감하게 됐다”며 “현재 YBM불라방에 적용된 U+라이브클래스 솔루션이 비대면 수강생 유입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전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스터치, 전속모델 르세라핌 컴백 응원 한정판 세트 메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맘스터치는 전속모델인 르세라핌의 첫 싱글 앨범 발매를 기념해 한정판 세트를 출시하고, 구매 고객에게 ‘르세라핌 셀피 포토 세트’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르세라핌 Pick 세트’는 르세라핌 Pick 와우순살 싱글세트 르세라핌 Pick 와우순살 커플세트 르세라핌 Pick 와우순살 비프커플세트 3종으로 출시됐다.

2

노션, AI 에이전트 '노션 3.0' 공개…"이용자 업무 직접 수행 가능"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노션이 금일 공개한 '노션 3.0'은 단순한 협업 도구를 넘어 이용자의 업무를 직접 수행이 가능하며, 시간 소모적인 반복 업무를 줄이고 일에 집중할 수록 돕는 세계 최초 지식 노동 전용 인공지능(AI) 에이전트입니다." 박대성 노션 한국지사장은 23일 오전 10시 서울 중구 더 플라자호텔에서

3

파파존스, ‘2025 코리아 피자게임’ 성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파파존스가 ‘2025 코리아 피자게임’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4일 밝혔다. 파파존스는 전국 매장의 동일한 품질 유지와 직원들의 역량 강화 및 팀워크 향상을 위해 매년 ‘코리아 피자게임’을 개최하고 있다. 이번 ‘2025 코리아 피자게임’은 지난 10월 21일부터 22일까지 부산에 위치한 파파존스 해운대점에서 열렸으며 예선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