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주성 키움증권 대표,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4-11-18 10:39:05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키움증권은 18일 엄주성 대표이사가 범국민 환경 보호 캠페인 ‘바이바이 플라스틱(Bye Bye Plastic)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8월부터 환경부 주관으로 시작된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는 플라스틱과 작별한다는 메시지와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친환경 실천 의지를 전달하며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되는 범국민 캠페인이다.

 

▲[사진=키움증권

 

엄 대표는 올해 초 취임 직후 조직개편을 단행해 ESG추진팀을 신설한 뒤 체계적인 친환경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키움증권은 소나무 1613그루의 탄소 저감 효과를 본 ‘걸음 기부 캠페인’을 비롯해 생물 다양성 보전을 위한 ‘비오톱(biotope, 생물 서식 공간) 만들기’와 ‘샛강 생태계 교란 식물 제거’ 등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실시했다.

 

지난 6월부터는 사내 카페에서 제공하던 종이컵도 전부 재사용가능 컵으로 교체하고 전 임직원이 개인 텀블러나 재사용가능 컵을 사용해 일상 속 친환경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이외에도 키움증권은 꾸준히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전개 중이다. 우선 2019년부터 실시한 페이퍼리스(paperless) 캠페인을 통해 업무상 발생하는 종이 사용량을 효과적으로 줄여 나가고 있다.

 

또한 기존 업무용 차량을 친환경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대거 교체하고 사무실 적정온도를 유지하며 점심시간 등기구 소등 캠페인 등도 펼치고 있다.

 

엄 대표는 고경모 유진투자증권 대표 추천으로 이번 챌린지에 참여했다. 다음 주자로는 주원 상상인증권 대표를 지목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서울사이버대 미래융합인재대학, 이주열 교수 특강 성료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지난 14일 서울 본교에서 임파워먼트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이주열 교수의 '나다움과 기업가정신' 특강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서울사이버대 미래융합인재대학이 주최한 이번 특강은 ‘탁월하게 나답게 사는 삶’ 저자 이주열 교수를 초청해 ' 나다움과 기업가정신 '을 주제로 내가 누구인지,

2

"서울 시장 맛집도 저렴하게" 배달의민족 전통시장 특별 할인전 마련
[메가경제=정호 기자] 배달의민족(배민)이 추석 명절을 맞아 서울시 소재 전통시장의 온라인 판로 확대와 매출증진을 지원한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서울시 주최로 22일부터 내달 13일까지 열리는 '추석명절 전통시장 온라인 특별 할인 판매전'에 참여한다고 19일 밝혔다. 배민은 이번 사업에 선정된 강남개포시장, 영동전통시장, 건리단

3

알바몬, '바로출근' 기능 론칭...노쇼 걱정 덜고, 익일 출근 가능
[메가경제=정호 기자]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이 즉시 근무가 가능한 구직자를 신속하게 선별해 매칭하는 '바로출근' 기능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알바몬 ‘바로출근’ 기능 도입으로, 일자리를 급구하는 구직자라면 누구나 마이페이지에서 ‘바로출근’ 모드를 활용해 자신을 어필할 수 있다. 이용자는 ‘내일’과 ‘일주일 내’ 중 가장 빠르게 출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