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A, AR카메라 '펀모드' 사용 25억회 돌파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9-14 10:42:59
  • -
  • +
  • 인쇄
‘스냅’의 증강현실 렌즈 기술, 갤럭시 A 시리즈에 적용

삼성전자는 갤럭시 A시리즈 카메라에 탑재된 'FUN(펀) 모드'가 지난해 처음 출시된 이후 전 세계에서 25억 회 이상 사용됐다고 14일 밝혔다.

펀 모드는 세계적인 카메라 애플리케이션 업체 ‘스냅’의 증강현실(AR) 렌즈 기술을 갤럭시 A시리즈의 기본 카메라에 장착한 기능이다.
 

▲ 인도 갤럭시 A 시리즈의 카메라 FUN 모드에 탑재된 현지 특화 AR렌즈. [삼성전자 제공]

 

갤럭시 A 시리즈 사용자는 기본 카메라 앱의 펀 모드를 통해 일상 사진들을 재미있고 독특한 콘텐츠로 만들어 친구와 공유하거나 소셜 미디어에 업로드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인도 출시 모델에 해당 기능을 처음 탑재했다. 이후 독일‧멕시코‧브라질‧인도네시아‧필리핀 등으로 출시를 확장하고 각 국가에 특화된 AR렌즈를 지속해서 업데이트하고 있다.

국내는 갤럭시 A53‧A33와 갤럭시 퀀텀3(SKT전용), 갤럭시 점프2(KT전용), 갤럭시 버디2(U+전용)에 해당 기능이 탑재돼 있다.

갤럭시 S와 Z 시리즈 사용자는 스냅챗 앱을 통해 해당 기능을 즐길 수 있다. 해당 모델 사용자들은 더 나은 해상도와 ‘수퍼 나이트’, ‘스무스 줌’과 같은 추가적인 신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스냅의 콘텐츠·파트너십 담당 벤 슈베린 전무는 "스냅챗의 혁신 기능을 갤럭시 카메라에 접목해 전 세계 갤럭시 사용자들에게 매력적인 증강 현실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 대단히 기쁘다"고 전했다.

채원철 삼성전자 MX사업부 경험기획팀장(부사장)은 "창의적인 증강 현실 플랫폼 업체 스냅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앞으로 더 많은 사용자에게 최고의 갤럭시 카메라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카이야, 슈돌 심형탁 아들 심하루 공식 모델 발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제나크로스의 초슬림 프리미엄 기저귀 브랜드 카이야(KAIYA)가 KBS 2TV 인기 예능 프로그램 ‘슈퍼맨이 돌아왔다(이하 ‘슈돌’)’에 출연 중인 심형탁의 아들 하루를 공식 모델로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하루는 사자 갈기처럼 풍성한 머리숱과 큰 눈망울, 이른바 ‘아기 사자’ 비주얼로 예능 프로그램 첫 등장부터 시청자들의 시선을

2

"연말 택시 알바 뜬다"…카카오 T, '알바 기사' 전격 모집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카카오모빌리티가 가맹택시 브랜드 ‘카카오 T 블루’의 파트타임 택시기사를 공개 모집하며 연말 심야승차난 해소에 나선다. 운전면허 취득 1년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차량·보험·입문 교육 등 초기 비용 부담을 최소화해 공급 기반을 확대한다는 구상이다.카카오모빌리티 자회사 케이엠솔루션(KM Solution)은 단기·유연 근로 형

3

배상면주가, 홈술닷컴 12월 연말 프로모션 실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배상면주가의 한국술 큐레이션 서비스 홈술닷컴은 연말연시를 맞아 12월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대표 제품 할인, 전용 사은품, 고객 참여 리뷰 이벤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12월 한 달간 순차적으로 운영된다. 먼저, 홈술닷컴은 느린마을 막걸리 5병 구매 고객에게 크리스마스 분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