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맥주, ‘아워에일’ 출시 일주일 만에 편의점 수제맥주 판매 1위

최낙형 / 기사승인 : 2020-11-13 10:58:27
  • -
  • +
  • 인쇄
편의점 수제맥주 전체 1위…상위 5위 제품 중 3개가 ‘제주맥주’
비수기에도 수요 급증, 공급 부족…양조장 증설로 공급 늘릴 계획

[메가경제=최낙형 기자] 제주맥주는 현대카드와 손잡고 출시한 ‘아워에일’이 출시 일주일 만에 CU편의점 수제맥주 판매 1위를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아워에일’은 지난 5일 출시 직후 초도 물량이 모두 품절되며 수제맥주 카테고리 1위는 물론 전체 국산 맥주 판매량 중에서도 ‘톱10’ 안에 진입했다.
 

▲ [사진=제주맥주 제공]

제주맥주가 이번에 출시한 아워 에일은 디자인부터 맥주 레시피까지 1년 6개월 동안 현대카드와 함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선보인 맥주다.

‘우리(OUR)의 순간(HOUR)을 새롭게 만들어주는 맥주’라는 뜻으로 깔끔한 시트러스향이 감도는 세션 에일 타입이다. ‘제주 영귤꽃’이라는 차별화된 원재료를 사용해 화사함을 더했다. 4.4도의 낮은 도수로 누구나 편하게 마실 수 있다.

제주맥주는 아워에일 판매 성과에 힘입어 CU 편의점 수제맥주 브랜드 전체 매출 1위를 굳혔다. 아워에일 출시 직후 수제맥주 매출 순위 톱5 안에 3개가 제주맥주 제품이다.

제주맥주의 대표 맥주인 제주 위트에일, 제주 펠롱에일까지 더욱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이라고 제주맥주 관계자는 설명했다.

또 현재 생산라인을 최대로 가동하고 있지만 급증하는 수요로 인해 ‘쇼티지(공급부족)’ 현상이 발생하기도 했다.

4분기는 맥주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생산량을 최대로 가동해야 하는 상황이라 증설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제주맥주는 원활한 공급을 위해 올 상반기 성공적인 투자 유치를 기반으로 생산량을 2배 늘릴 수 있도록 양조장 증설을 준비 중이다.

제주맥주 문혁기 대표는 “아워 에일에 대한 고객분들의 성원에 매우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맥주 문화와 퀄리티 있는 맥주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낙형
최낙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콜마홀딩스, 신규 이사 선임 임시주총 안건 부결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콜마홀딩스는 29일 세종시 산학연클러스터지원센터에서 열린 임시주주총회에서 신규 이사 선임 안건이 부결됐다고 밝혔다.이번 안건은 출석 주주의 과반수와 전체 발행주식의 4분의 1 이상 찬성이 필요했지만, 찬성률은 약 17%로 법정 기준 25%에 미치지 못했다. 표결에 참여한 기관투자자들도 신규 이사 선임에 반대 의사를 나타냈다. 회사

2

'전현무계획3' 전현무, 이정은과 은밀한 만남? 따로 만난 사연은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전현무계획3’ 전현무-곽튜브와 이정은-정려원이 보령의 맛집에서 환상적인 케미를 발산한다. 31일(금) 밤 9시 10분 방송하는 본격 리얼 길바닥 먹큐멘터리 ‘전현무계획3’(MBN·채널S·SK브로드밴드 공동 제작) 3회에서는 전현무-곽튜브(곽준빈)가 ‘먹친구’ 이정은-정려원과 함께 ‘64번째 길바닥’ 보령의 맛집을 누비는 먹트립

3

'독사과' 시즌2, 5MC도 경악한 '독사과 작전' 온다! 관전 포인트는?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SBS Plus, Kstar 공동 제작 예능 ‘리얼 연애실험실 독사과’(이하 ‘독사과’) 시즌2가 11월 1일(토) 밤 8시 첫 방송된다. ‘연인의 사랑을 실험한다’는 차별화된 포맷으로 시청자들을 몰입시켰던 ‘독사과’가 시즌2를 맞아 더욱 맵고 독하게 돌아온 가운데, 첫 방송을 흥미롭게 볼 수 있는 관전 포인트를 살펴봤다. # 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