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맥주, ‘아워에일’ 출시 일주일 만에 편의점 수제맥주 판매 1위

최낙형 / 기사승인 : 2020-11-13 10:58:27
  • -
  • +
  • 인쇄
편의점 수제맥주 전체 1위…상위 5위 제품 중 3개가 ‘제주맥주’
비수기에도 수요 급증, 공급 부족…양조장 증설로 공급 늘릴 계획

[메가경제=최낙형 기자] 제주맥주는 현대카드와 손잡고 출시한 ‘아워에일’이 출시 일주일 만에 CU편의점 수제맥주 판매 1위를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아워에일’은 지난 5일 출시 직후 초도 물량이 모두 품절되며 수제맥주 카테고리 1위는 물론 전체 국산 맥주 판매량 중에서도 ‘톱10’ 안에 진입했다.
 

▲ [사진=제주맥주 제공]

제주맥주가 이번에 출시한 아워 에일은 디자인부터 맥주 레시피까지 1년 6개월 동안 현대카드와 함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선보인 맥주다.

‘우리(OUR)의 순간(HOUR)을 새롭게 만들어주는 맥주’라는 뜻으로 깔끔한 시트러스향이 감도는 세션 에일 타입이다. ‘제주 영귤꽃’이라는 차별화된 원재료를 사용해 화사함을 더했다. 4.4도의 낮은 도수로 누구나 편하게 마실 수 있다.

제주맥주는 아워에일 판매 성과에 힘입어 CU 편의점 수제맥주 브랜드 전체 매출 1위를 굳혔다. 아워에일 출시 직후 수제맥주 매출 순위 톱5 안에 3개가 제주맥주 제품이다.

제주맥주의 대표 맥주인 제주 위트에일, 제주 펠롱에일까지 더욱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이라고 제주맥주 관계자는 설명했다.

또 현재 생산라인을 최대로 가동하고 있지만 급증하는 수요로 인해 ‘쇼티지(공급부족)’ 현상이 발생하기도 했다.

4분기는 맥주 비수기임에도 불구하고 생산량을 최대로 가동해야 하는 상황이라 증설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제주맥주는 원활한 공급을 위해 올 상반기 성공적인 투자 유치를 기반으로 생산량을 2배 늘릴 수 있도록 양조장 증설을 준비 중이다.

제주맥주 문혁기 대표는 “아워 에일에 대한 고객분들의 성원에 매우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맥주 문화와 퀄리티 있는 맥주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최낙형
최낙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李 "GS건설 꽤 유명한 건설사인데 부실시공"...'순살자이' 재조명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이재명 대통령이 GS건설(대표 허윤홍)의 부실시공 사례를 언급하면서 과거 이른바 ‘순살자이’ 논란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문제의 발언은 이 대통령이 지난 12일 국토교통부 업무보고를 받는 과정에서 나왔다. 이 대통령은 공공주택 품질 관리와 관련해 이상욱 LH 사장 직무대행(부사장)에게 질의하던 중, 과거 부실시공 논란이 불거졌던 G

2

청오SW, ‘써브웨이’ 한국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 운영사 청오DPK의 계열사인 청오SW가 미국에 본사를 둔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SUBWAY)’의 국내 새로운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써브웨이’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된 청오SW는 기존 ‘써브웨이’ 매장이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돕고 향후 전국적으로 매장 확장 및 관

3

무신사, 열흘간 '2025 무신사 뷰티 어워즈'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무신사가 연말을 맞아 올 한 해 동안 고객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브랜드와 상품을 소개하는 ‘2025 무신사 뷰티 어워즈’를 개최하고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무신사 뷰티에 입점한 브랜드를 대상으로 올해 1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거래액, 판매량, 후기 수 등 객관적인 고객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