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기술교육원, 상반기 교육생 149명 모집…전 과정 무료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2-16 10:59:09
  • -
  • +
  • 인쇄
홈페이지 통해 3월 13일까지 지원

현대건설 기술교육원이 올해 상반기 교육생을 모집 중이라고 16일 밝혔다.

모집인원은 ▲플랜트전기 ▲건설장비실무 ▲에너지설계·시공관리 ▲스마트건설관리 ▲건설공정공사관리 등 총 5개 학과에 149명이다. 교육비는 전 과정 무료이다.
 

▲ 현대건설 기술교육원 교육생 모집 포스터 [현대건설 제공]

 

이 중 플랜트전기, 건설장비실무, 에너지설계·시공관리, 스마트건설관리 등 4개 학과는 오는 3월부터 8월까지 진행되는 5개월 과정이다. 건설공정공사관리는 10월까지의 7개월 과정이다.

현대건설 기술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3월 13일까지 지원할 수 있다. 지원대상은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이 가능한 고졸 이상 취업희망자로 나이와 성별에 제한이 없다, 단 대학교 재학생일 경우 교육 종료 시까지 졸업이 가능해야 한다.

교육을 이수한 수료자에게는 현대건설·현대엔지니어링 등 동종업계 건설사·협력업체 국내외 현장 취업을 알선해준다. 안전‧보건‧품질 관련 자격증을 보유한 수료자에게는 현대건설이 시공 중인 건설공사 현장에 우선 채용 기회가 제공된다.

현대건설 기술교육원은 1977년 개원한 이래 현재까지 약 3만 8000여 명의 건설인력을 배출해온 건설 전문 인력양성기관이다. 지난 2020년 수료생 중 438명이 현대건설 등 동종업계 건설사·협력업체에 취업하는 등 87%의 취업률을 기록한 바 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손명수 의원 “청라 화재 1년…BMS 이상·전파 기능 실질적 개선 시급”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지난해 8월 인천 청라 아파트 지하주차장에 주차 중이던 전기차에서 화재가 발생해 막대한 재산피해와 주민 대피가 이어졌다. 정부는 이 사건을 계기로 같은 해 9월 대책을 내놓으며 배터리관리시스템(BMS) 기능 개선을 약속했지만, 1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실질적인 개선은 거의 이뤄지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손명

2

리뉴어스의 다섯번 째 숨, 곤포사일리지(재생PE)의 새로운 탄생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버려지는 자원들의 새로운 쓰임새를 발견하고 지속가능한 디자인을 더하여 새활용 될 수 있도록 재탄생 시키는 업사이클링 브랜드 ‘리뉴어스’가 이번에는 새로운 소재인 농가의 마시멜로우, 즉 ‘곤포사일리지’에서 그 쓰임새를 발견했다.기존에는 농가에서 사용 후 소각 처리하거나 매립됐던 곤포사일리지가 국내 공장의 연구를 통해 ‘재생PE’로 재

3

펑크비즘 황현기 대표, 일본 인터내셔널 도지 데이 행사 공식 초청… ‘로스트 테슬라 아트카’ 글로벌 마케팅 시동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글로벌 Web3 프로젝트 펑크비즘(Punkvism)의 황현기 대표가 오는 11월 2일 일본에서 열리는 인터내셔널 도지 데이(International Doge Day) 공식 행사에 공식 초청 인사로 참석한다. 이번 인터내셔널 도지 데이 행사는 국제 밈·블록체인 문화 축제로, 황 대표는 현장에서 도지 및 JC 재단 관계자들과 ‘로스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