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美 친환경 연료업체와 바이오 플라스틱 사업 확대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4-13 10:59:15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LG화학이 친환경 연료업체와 손잡고 바이오 원료 기반 플라스틱 사업 확대에 나선다.

 

▲ LG화학, 친환경 브랜드 'LETZero'가 적용된 친환경 소재 제품 [사진=LG화학]


LG화학은 13일 북비 친환경 연료 전문업체인 지보(Gevo)와 바이오 프로필렌 상업화를 위한 공동 연구개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보는 식물성 기반의 다양한 원료로 지속가능항공유(SAF)와 바이오 플라스틱 생산에 필요한 원천기술을 보유한 친환경 에너지 기업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지보는 LG화학에 바이오 에탄올로 프로필렌을 만드는 기술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LG화학은 2026년까지 바이오 프로필렌 상업화 작업을 마칠 계획이다.

현재 옥수수와 사탕수수 등에서 발효 생산된 바이오 에탄올로 에틸렌을 만드는 기술은 상업화됐지만, 바이오 프로필렌을 생산하는 'ETO(Ethanol to Olefin)' 기술을 상업화하는 것은 처음이다.

바이오 프로필렌이 개발되면 LG화학은 바닥재, 기저귀, 자동차 내외장재 등을 만드는 고객사에 100% 바이오 기반 제품을 공급할 수 있다.

또 기존 제품보다 90% 이상 탄소 발생 저감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노바 연구소는 올해 바이오 원료 기반 플라스틱 생산 규모를 450만톤으로 예측하며 2027년까지 연평균 14%씩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다.

노국래 LG화학 석유화학사업본부장은 "바이오 원료 중심의 사업 포트폴리오 강화로 미래 지속가능한 친환경 사업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뛰산2' 고한민, 곽윤기·임수향과 내부 경쟁서 값진 1위! '팀워크' 증명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MBN 마라톤 예능 ‘뛰어야 산다 시즌2’의 ‘뛰산 크루’가 홍천에서 펼쳐진 첫 내부 경쟁 ‘시빌 워’ 릴레이 마라톤을 통해 팀워크를 다지는 한편 승부욕을 불태우며 극적인 레이스를 완성했다. 15일(월) 방송된 ‘뛰어야 산다 시즌2’ 4회에서는 강원도 홍천에서 열린 ‘홍천 사랑 마라톤 대회’를 배경으로, A팀 고한민-곽윤기-임수

2

'박장대소' 이은결 "주량이 되게 약한데" 얼큰한(?) 알코올 마술쇼 선보이다 만취?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박장대소’에 깜짝 출연한 ‘대한민국 일등 마술사’ 이은결이 ‘알코올 마술쇼’(?)를 선보여 현장을 발칵 뒤집는다. 17일(수) 저녁 8시 50분 방송하는 채널S ‘박장대소’(제작: SK브로드밴드) 8회에서는 ‘박장 브로’ 박준형-장혁이 “내년 1월 결혼 예정인데, 프러포즈를 도와 달라”는 ‘콜’을 받아 마술을 활용한 프러포즈

3

정승제, 최초로 하숙생 집 급습! "널 잡으러 왔다" 납치 시도 왜?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정승제 하숙집’에 새로운 하숙생들이 등장해 분위기를 반전시킨다. 티캐스트 E채널 ‘인생 때려잡기: 정승제 하숙집’(이하 ‘정승제 하숙집’)은 17일(수) 저녁 8시 방송되는 4회를 앞두고, 비주얼부터 남다른 ‘NEW 하숙생들’의 등장이 담긴 예고편을 전격 공개했다. 이번 예고편에서 훈훈한 비주얼의 한 남자 하숙생은 오토바이를 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