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식회계' 씨젠, 소방수로 김범준 전 KT CFO 영입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2-15 11:13:07
  • -
  • +
  • 인쇄
김 부사장, 내부 경영관리 체계 고도화 맡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최근 분식회계 사실이 드러나 곤욕을 치르고 있는 씨젠이 소방수로 KT 출신 최고재무책임자(CFO)를 영입하며 진화에 나섰다.

씨젠(대표 천종윤)은 전략과 해외법인 운영을 맡는 경영지원총괄 부사장에 김범준 전 KT CFO를 선임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인사는 씨젠이 최근 증권선물위원회 조사를 통해 지난 2011년부터 2019년 상반기까지 9년 간 '대리점 밀어내기'로 매출액을 부풀려온 사실이 적발돼 파장이 일자 준법경영과 회계 투명성을 강화하겠다는 의지로 해석된다.

씨젠 관계자는 "김범준 부사장 영입을 통해 향후 비약적 성장에 대비한 글로벌 법인 체계 구축과, 준법경영 및 리스크 관리를 통한 견실한 운영을 강화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 김범준 신임 경영지원총괄 부사장 [사진=씨젠 제공]


김 부사장은 미국 샌디에이고 대학에서 경제학을 전공했으며, KT에서는 CFO와 자회사관리 총괄을 담당했다. 이어 한온시스템 CFO, 유영산업 CEO를 거쳐 재무, 전략, M&A, 기업금융, 법인관리 등을 진두지휘했다.

회사 측은 이번 인사를 통해 씨젠의 재무시스템을 고도화하고, 내부회계기준 강화 외에 준법훼손위험(Compliance Risk) 대응 등 전반적인 내부 경영관리 체계를 고도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씨젠 관계자는 “회사의 급격한 외형 성장에 비해 내부 시스템의 체계화 및 고도화가 부족했다"며 "이번 김 부사장 영입을 통해 균형 있는 성장을 지속해 나갈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정재헌 SKT CEO, 전국 4대 권역 '현장경영'…"현장이 곧 경쟁력"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K텔레콤은 정재헌 CEO가 지난달 29~30일 현장경영(MBWA)에 나서 지역 본부 구성원들과 소통했다고 1일 밝혔다. 정 CEO는 이틀 동안 광주, 대전, 대구, 부산 등 4개 지역 본부를 방문해 임원·팀장 티 미팅, 구성원 간담회, 안전·환경(SHE) 점검 등 일정을 소화했다. 그는 대전 지역 방문 일정 중에는 유통망인 PS&

2

28년간 이어진 '가족의 나눔'…S-OIL이 전한 장학회의 힘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공식 블로그 'S-OIL STORY'를 통해 임직원 가족이 수십 년간 이어온 나눔 실천 사례를 소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이야기는 강민수 S-OIL 감사 본부장의 부친인 강삼병 회장이 설립·운영해 온 ‘강한수 장학회’의 선행 사연이다. 해당 장학회는 1998년 설립 이후 28년간

3

KAIST, '쓰는 OLED'로 탈모 치료 판 바꾼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한국과학기술원(KAIST)은 전기및전자공학부 최경철 교수 연구팀이 직물처럼 유연한 모자 형태의 웨어러블 플랫폼에 특수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광원을 적용한 탈모 치료 기술을 개발했다고 1일 밝혔다. 기존 탈모 치료용 광기기는 딱딱하고 무거운 헬멧형 구조로 제작돼 사용 환경이 실내로 제한된다. 또 발광다이오드(LED)나 레이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