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식회계' 씨젠, 소방수로 김범준 전 KT CFO 영입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2-15 11:13:07
  • -
  • +
  • 인쇄
김 부사장, 내부 경영관리 체계 고도화 맡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최근 분식회계 사실이 드러나 곤욕을 치르고 있는 씨젠이 소방수로 KT 출신 최고재무책임자(CFO)를 영입하며 진화에 나섰다.

씨젠(대표 천종윤)은 전략과 해외법인 운영을 맡는 경영지원총괄 부사장에 김범준 전 KT CFO를 선임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인사는 씨젠이 최근 증권선물위원회 조사를 통해 지난 2011년부터 2019년 상반기까지 9년 간 '대리점 밀어내기'로 매출액을 부풀려온 사실이 적발돼 파장이 일자 준법경영과 회계 투명성을 강화하겠다는 의지로 해석된다.

씨젠 관계자는 "김범준 부사장 영입을 통해 향후 비약적 성장에 대비한 글로벌 법인 체계 구축과, 준법경영 및 리스크 관리를 통한 견실한 운영을 강화할 방침"이라고 전했다.

 

▲ 김범준 신임 경영지원총괄 부사장 [사진=씨젠 제공]


김 부사장은 미국 샌디에이고 대학에서 경제학을 전공했으며, KT에서는 CFO와 자회사관리 총괄을 담당했다. 이어 한온시스템 CFO, 유영산업 CEO를 거쳐 재무, 전략, M&A, 기업금융, 법인관리 등을 진두지휘했다.

회사 측은 이번 인사를 통해 씨젠의 재무시스템을 고도화하고, 내부회계기준 강화 외에 준법훼손위험(Compliance Risk) 대응 등 전반적인 내부 경영관리 체계를 고도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씨젠 관계자는 “회사의 급격한 외형 성장에 비해 내부 시스템의 체계화 및 고도화가 부족했다"며 "이번 김 부사장 영입을 통해 균형 있는 성장을 지속해 나갈 수 있는 기반을 구축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