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운용, '미국 배당다우존스타겟커버드콜 ETF’ 순자산 1000억 돌파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4-11-20 11:22:12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자산운용은 지난 5월 말 상장한 'KODEX 미국배당다우존스타겟커버드콜' 상장지수펀드(ETF)가 순자산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ETF는 배당성장 ETF로 유명한 'SCHD'(Schwab US Dividend Equity ETF)와 동일한 주식 포트폴리오에 투자하면서 커버드콜 전략을 사용하는 상품이다.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 콜옵션을 매월 탄력적으로 매도해 연 10% 수준의 프리미엄을 추구한다.

 

▲[사진=삼성자산운용]

 

아울러 동일유형 상품 중에 가장 높은 월배당을 지급하면서 개인 투자자들의 자금이 가장 많이 유입됐다는 설명이다. 상장 이후 597억원의 순매수를 기록하고 있다. KODEX 미국배당다우존스타겟커버드콜은 매월 시가배당률은 약 1% 수준에서 분배금은 101원 이상을 지급했다. 상장 이후 총 5회에 걸쳐 513원의 배당금을 지급했다.

 

삼성자산운용은 해당 상품이 연 10% 수준의 프리미엄을 추구하는 타겟커버드콜 전략을 활용함에 따라 포트폴리오 자산들의 시세 차익에도 적극 참여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자산 중 일부만을 활용해 콜옵션매도에 따른 프리미엄을 추구하는 만큼 주가가 상승할 경우 시세 차익 참여도 가능한데, 이 상품의 배당수익을 포함한 상장 이후 6개월가량 수익률이 13.2% 수준에 이른다.

 

한동훈 삼성자산운용 매니저는 "투자자분들께 약속드린 월 1% 수준 배당과 안정적인 시세 차익을 지속해 보여드릴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코빗, 신한은행 SOL뱅크 앱과 계정 연동 서비스 오픈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코빗은 ‘신한SOL뱅크’ 앱 내 가상자산 메뉴에서 코빗 계정과 보유 자산을 연동할 수 있는 기능과 입출금 한도 상향 신청 서비스를 보였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지난 7월 신한은행 SOL뱅크 앱에 제공한 가상자산 시세 및 콘텐츠 서비스의 확대 개편 버전이다. 사용자는 신한SOL뱅크 앱의 가상자산 메뉴에서 ‘코빗 가상자산 연

2

LG, 추석 앞두고 협력사에 9800억원 조기 지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협력사와의 상생을 위해 납품대금을 조기에 지급하고, 생필품 나눔 등 사회공헌 활동에 나선다. LG는 LG전자, LG이노텍, LG화학, LG에너지솔루션, LG생활건강, LG유플러스, LG CNS, D&O 등 8개 계열사와 추석 명절에 앞서 협력사와의 상생을 위해 납품대금을 최대 14일 앞당겨 지급한다

3

최수연 네이버 대표, '유엔 글로벌 콤팩트' 신임 이사로 선임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네이버는 ‘유엔글로벌콤팩트(UN Global Compact·UNGC)' 신임 이사로 최수연 대표가 공식 선임됐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선임은 안전한 인공지능(AI) 생태계 조성을 위한 국제 논의에 선도적으로 참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로, 최 대표는 향후 3년 간 이사회 멤버로서 정기 이사회 및 주요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