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유튜브와 쇼핑 파트너십 체결…인기 크리에이터 협업 판매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12-13 11:56:51
  • -
  • +
  • 인쇄
14~15일 크리에이터 에이트‧마이맘TV와 협업 방송

GS리테일의 홈쇼핑 GS샵이 구글과 유튜브 쇼핑 파트너십을 맺고 인기 크리에이터 협업 유튜브 커머스 테스트에 나선다.

GS샵은 오는 14일 오후 8시에 디지털기기 리뷰를 전문으로 하는 크리에이터 ‘에이트(ATE)’와 함께 필립스 커피머신을 30~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 GS리테일 CI

 

이어 15일 오후 8시에는 유튜브 채널 ‘마이맘TV’에서 로봇 물걸레청소기 ‘에코백스 T10 옴니’를 최대 20만 원 할인된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다.

에이트는 18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고 주부 크리에이터인 마이맘TV는 22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이에 더해 GS샵은 유튜브에서 내년 상반기까지 약 100여 편의 상품 판매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GS샵 자체 앱에서 진행하고 있는 라이브커머스 ‘샤피라이브’ 방식이 아니라 유튜브 채널 특성과 고객층에 맞춰 다양한 형식과 상품을 시도할 계획이다.

GS샵은 유튜브 크리에이터와의 협업 외에도 자체 신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는 라이브커머스 대행사업 문래라이브과 다수의 유명 크리에이터를 보유한 레페리 등과의 협업도 모색할 계획이다.

GS샵 모바일영업팀 김은주 팀장은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비디오 커머스에 가장 전문성 높은 홈쇼핑이 유튜브에서 어떤 기회를 찾을 수 있을지 다양한 시도를 해 볼 예정”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한컴라이프케어, 486억원 규모 KCTC 성능개량 사업 기술 파트너 참여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한컴그룹 계열사이자 방산·안전 장비 전문기업 한컴라이프케어는 육군의 핵심 훈련 시스템인 ‘여단급 과학화전투훈련체계(KCTC) 성능개량’ 사업의 핵심 기술 파트너로 참여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건은 주관사인 아이티센엔텍이 방위사업청과 계약을 체결한 총 486억원 규모의 핵심 국방 성능 개량 사업이다. 우리 군의 실전 대응 능력을

2

한진, '2025 APEC 정상회의' 수하물 당일배송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진은 경주에서 개최되는 2025 APEC 정상회의를 위해 인천공항으로 입국하는 참가자들의 수하물 당일배송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인천국제공항 제1·2여객터미널에 위치한 한진 인천공항택배영업소에 방문해 13시까지 수하물을 접수하면 경주의 45개 지정 숙소로 당일 22시 이내에 도착이 가능하다. 이 당일배송 서비스는 외교

3

이마트24, 맛·양·품질 삼박자 갖춘 'Fresh Food' 전격 리뉴얼
[메가경제=정호 기자] 이마트24가 간편식 시장에 새로운 변화를 예고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마트24가 지난달 샌드위치 리뉴얼에 이어 주먹밥, 김밥, 도시락, 햄버거 등 편의점 주요 FF(Fresh Food)를 대상으로 맛 양 품질 패키지까지 모두 업그레이드한다. 이마트24는 고물가 속 편의점 간편식이 식사대용으로 각광받고 있으며, 맛과 품질을 모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