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의 홈쇼핑 GS샵이 구글과 유튜브 쇼핑 파트너십을 맺고 인기 크리에이터 협업 유튜브 커머스 테스트에 나선다.
GS샵은 오는 14일 오후 8시에 디지털기기 리뷰를 전문으로 하는 크리에이터 ‘에이트(ATE)’와 함께 필립스 커피머신을 30~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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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S리테일 CI |
이어 15일 오후 8시에는 유튜브 채널 ‘마이맘TV’에서 로봇 물걸레청소기 ‘에코백스 T10 옴니’를 최대 20만 원 할인된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다.
에이트는 18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고 주부 크리에이터인 마이맘TV는 22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이에 더해 GS샵은 유튜브에서 내년 상반기까지 약 100여 편의 상품 판매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GS샵 자체 앱에서 진행하고 있는 라이브커머스 ‘샤피라이브’ 방식이 아니라 유튜브 채널 특성과 고객층에 맞춰 다양한 형식과 상품을 시도할 계획이다.
GS샵은 유튜브 크리에이터와의 협업 외에도 자체 신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는 라이브커머스 대행사업 문래라이브과 다수의 유명 크리에이터를 보유한 레페리 등과의 협업도 모색할 계획이다.
GS샵 모바일영업팀 김은주 팀장은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비디오 커머스에 가장 전문성 높은 홈쇼핑이 유튜브에서 어떤 기회를 찾을 수 있을지 다양한 시도를 해 볼 예정”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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