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커리어, 기업과 청년 잇는 ‘기업탐방프로그램’으로 취업 마중물 역할 톡톡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5-15 12:47:54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주식회사 국제커리어가 고용노동부 주관 ‘미래내일 일경험사업’ 운영기관으로 최종 선정돼, 미취업 청년에게 실질적인 구직 경험을 제공하고 신규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2025년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의 운영기관 ‘주식회사 국제커리어’는 기업탐방형과 인턴형 두 가지 유형의 프로그램을 4월 초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지난 1·2차 프로그램에서 HD현대삼호중공업(주), 광주광역시 관광공사,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을 대상으로 기업 탐방하며, 체계적인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기업탐방형’ 프로그램은 청년이 기업에 방문하여 직무 탐구, 현직자 멘토링, CEO·인사담당자와 대화를 통해 미래 진로 설정 및 직무 탐색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청년들은 관심 분야의 기업을 직접 방문하고, 현직자 멘토링을 통해 기업 분석과 직무에 대한 깊은 이해를 높이고, 개인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다.

이러한 일경험 프로그램은 실질적인 취업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지역 기업과의 네트워킹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국제커리어 김정수 이사장은 “기업탐방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기업과의 연계를 강화함으로써 지역 내 우수 인재의 정착을 유도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취업 전문 기관인 국제커리어는 미래내일 일경험사업을 비롯해 △국민취업지원제도 △광주청년구직활동수당 △청년일자리 도약장려금 △인재채움뱅크 △청년미래플러스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취업 지원서비스를 제공하며 청년들의 장기적 고용 안정성과 취업 기회 확대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우리FIS, 지역 아동 ‘따뜻한 연말’ 선물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그룹의 IT서비스 자회사 우리에프아이에스는 지난 24일 서울 마포구 소재 마포복지재단을 찾아 지역 아동과 함께하는 ‘연말맞이 따뜻한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연말연시를 맞아 지역 사회 아동들에게 잊지 못할 따뜻한 추억을 선물하고자 기획됐다. 특히 우리에프아이에스 임직원 봉사단이 재능기부 방식으로

2

드림에이지, ‘별이되어라2’ 실비아 공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드림에이지는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에서 신규 5성 베다의 기사 ‘실비아’를 업데이트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실비아’는 완드와 수정구를 사용하는 땅 속성 원거리 서포터다. 일반 스킬 ‘왕바위 쿵! 하늘로 붕!’은 바위로 내려찍은 뒤 범위 내 적들을 공중에 띄우며, 땅 속성 아군의 치명타 피해를 증가시키

3

도미노피자, ‘아듀 골든 2025’…모든 피자 포장 50% 할인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가 2025년 연말을 맞아 자사 앱 회원을 대상으로 한 할인 프로모션 ‘아듀 골든 2025’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도미노피자 자사 앱을 통해 모든 피자(M·L 사이즈)를 포장 주문할 경우 50%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행사다. 쿠폰은 ID당 1매가 지급되며, 최대 피자 2판까지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