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진제약, 김상진 사장 경영총괄로 신규 선임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6 13:50:00
  • -
  • +
  • 인쇄
전문 경영인 영입 통해 성장 동력 확보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삼진제약(대표이사 조규석, 최지현)은 경영총괄 사장으로 김상진 신임 사장을 신규 선임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인사는 전문 경영인 영입을 통한 경영 혁신과 미래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한 전략적 결정이다.


김상진 사장은 서울대학교 약학대학을 졸업한 후 1991년 한국얀센에 입사했으며, 홍콩얀센 사장(2006), 대만얀센 사장(2008), 한국얀센 사장(2011)을 역임하는 등 글로벌 제약 시장에서 폭넓은 경험을 쌓았다. 이후 한독 부사장(2013), 삼일제약 대표(2018) 등을 거치며 국내외 제약산업에서 탁월한 경영 성과를 보인 바 있다. 

▲ 삼진제약이 김상진 사장을 신규 선임했다. 

삼진제약은 김 사장의 풍부한 글로벌 경험과 전략적 리더십을 통해 ▲경영 역량 극대화 ▲글로벌 사업 확장 ▲신제품 개발 가속화를 이끌 성장동력으로 삼겠다는 방침이다.

김상진 신임 사장은 “국내 제약 산업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져온 삼진제약에 합류하게 되어 책임감을 느낀다”며, “그동안의 경영 경험을 바탕으로 삼진제약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서울사이버대, 한국속눈썹펌전문협회 MOU 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지난 11일 한국속눈썹펌전문협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한국속눈썹펌전문협회는 속눈썹펌 분야의 전문성과 안전성을 확립하고, 올바른 시술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설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이번 협약은 한국속눈썹펌전문협회 소속 장학생들이 서울사이버대에서 교육과정을 이수하는데 필요한 절차 및 협

2

코오롱생명과학, 美 신경과학학회서 ‘KLS-2031’ 주목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코오롱생명과학(대표 김선진)이 미국 신경과학학회(Society for Neuroscience, SfN 2025)에서 유전자치료제 후보물질 ‘KLS-2031’의 전임상 결과를 공개하며 글로벌 학계의 주목을 받았다.회사 측은 12일, 오는 15일(현지시간)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리는 SfN 2025에서 당뇨병성 말초신경병증(PDPN)

3

미래에셋자산운용, 'TIGER ETF' 앱 출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미래에셋자산운용은 더욱 스마트한 ETF 투자를 위해 ‘TIGER ETF’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TIGER ETF 앱은 최근 전면 개편된 TIGER ETF 공식 홈페이지의 핵심 기능과 디자인을 그대로 구현했다. TIGER ETF 라인업에 대한 상세 정보부터 시장 리포트, 투자 정보 등까지 한 눈에 확인할 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