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 라트비아 리가공항공사와 교육협력 확대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8 14:10:46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유럽지역 신규 항공교육 유치를 위해 리가공항공사(Riga International Airport; RIX)와 ‘전략적 교육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5일 라트비아 리가공항공사 본사에서 진행된 양해각서 체결식에는 인천국제공항공사 신가균 경영본부장, 리가공항공사 라일라 오디나(Laila Odina) CEO 겸 이사회 의장 등 양 기관 관계자 약 10명이 참석했다. 

 

▲ 인천국제공항공사 신가균 경영본부장(사진 오른쪽)이 협약 체결 후 라일라 오디나(Laila Odina) 리가공항공사 CEO 겸 이사회 의장(사진 왼쪽)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국제공항공사]

 

리가공항공사는 유럽 거점공항인 리가공항(지난해 기준 연간여객 약 710만 명)의 운영회사로, 공항 연계 철도역 개발 및 공항복합도시 조성 등 공항 개발사업과 함께 글로벌 항공교육사업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이날 협약 체결에 따라 양 기관은 △공동 교육과정 개발 및 개설 △교육과정 및 강사 등 상호교류 △공동 홍보 및 정기회의 개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협력을 확대할 예정이다.

 

리가공항공사가 발트지역을 거점으로 유럽 및 중앙아시아 지역에서 항공교육사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는 만큼, 향후 공사는 리가공항공사와의 공동 교육과정 개설을 통해 성장 잠재력이 높은 유럽·중앙아시아 지역 신규 교육수요를 적극 유치해 나갈 계획이다. 

 

그동안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아시아, 아프리카 등 개발도상국을 중심으로 글로벌 항공교육사업을 추진해 왔으나, 지난해부터 유럽 등 선진 항공교육기관과 교류를 확대해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하고 신규 항공수요를 적극 유치하고 있다.

 

이번 협약체결에 앞서 지난해 공사는 유럽 항공교육원, 싱가포르 항공교육원, 홍콩 항공교육원 등 세계 유수의 항공교육기관과 협력해 공동 교육과정을 개설 및 운영해 왔다. 

 

유럽 및 싱가포르 항공교육원과는 전략적 협력을 위한 3자 협의체를 운영하는 등 협력관계를 지속 강화하고 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은 “리가공항공사와의 전략적 교육협력을 통해 공사 항공교육의 품질을 제고하고 유럽지역 신규 교육수요를 유치해 나갈 계획이다”며 “앞으로도 세계 유수기관과의 전략적 협력관계를 지속 확대함으로써 글로벌 항공교육기관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중국계 사모펀드, 이지스운용 인수 추진…국가 안보 리스크 급부상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중국계 사모펀드의 국내 최대 부동산 자산운용사 인수가 현실화되면서 국가 안보 차원의 리스크가 커지고 있다. 부산항 양곡 부두, 데이터센터 등 핵심 인프라 사업을 수행 중인 이지스자산운용의 경영권이 중국 자본으로 넘어갈 경우, 공공 인프라 관련 민감 정보가 유출되고 6조원이 넘는 국민연금 등 연기금 자금이 해외로 빠져나갈 수 있다는

2

크래프톤 '플라이웨이게임즈', '어센드투제로' 오픈 플레이테스트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크래프톤은 자사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플라이웨이게임즈의 신작 PC 게임 ‘어센드투제로(Ascend to ZERO)’의 오픈 플레이테스트를 오는 10일부터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어센드투제로는 시간을 정지시키는 능력을 활용해 적을 제압하고, 시간 포털을 통해 과거로 돌아가 동료를 구출하며 세계를 구해야 하는 로그라이크 액션 게임이다

3

제주 9.81파크, ‘GROC 파이널’로 실력자 72명 격돌…7년 연속 명성 입증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대성파인텍 모노리스 사업부가 운영하는 ‘9.81 파크 제주’는 지난 7일 국내 최대 그래비티 레이싱 대회 'GROC 2025 챔피언십 파이널(GROC 2025 Championship Final)'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8일 밝혔다. 'GROC 챔피언십 파이널'은 9.81파크 제주의 대표 연례 행사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