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로케이, 항공기 9대 운영 체계 구축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5-11-25 14:16:41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에어로케이항공은 A320 신규 도입 기재를 추가 확보하며 총 9대의 기단 운영 체계를 갖췄다고 25일 밝혔다. 

 

항공사는 신규 항공기를 통해 특정 시간대에 집중된 수요를 분산하고 노선별 회항 간격 조정 등 운항 효율 개선 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추가 도입된 A320 항공기는 초기 점검 및 정비 절차를 거친 뒤 12월 초 제주 노선부터 순차적으로 투입될 예정이며, 특히 일본·동남아·중국 등 주요 노선 확대에 전략적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 [사진=에어로케이항공]

 

에어로케이는 이번 기재 확충을 계기로 청주발 국제선 공급 체계를 정교화하고 있다. 12월 30일 필리핀 세부 정기노선 취항이 확정된 데 이어, 타이베이·삿포로·나리타 노선 증편도 추진하며 청주공항 기반의 국제선 네트워크 확장을 지속하고 있다.

 

에어로케이는 “항공기 9대 운영은 수요 흐름에 맞춘 세밀한 공급 설계를 가능하게 한다”며 “앞으로도 기재 확충과 노선 다변화를 통해 청주 중심의 네트워크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중년 이후 돌발적 망상·성격 변화… 치매 초기 신호일 수 있어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중년 이후 갑작스럽게 나타나는 망상이나 성격 변화가 조현병 등 정신병적 증상으로 오인되는 사례가 적지 않지만, 실제로는 치매 초기 단계에서 나타나는 신경퇴행성 변화일 가능성이 크다는 지적이 제기됐다.건국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노인클리닉 전홍준 교수는 “근거 없는 의심, 급격한 성격 변화, 저장강박이 눈에 띄게 나타날 경우 정신병적 장

2

삼성바이오로직스, 2026년 정기 임원 인사 단행…“최연소 여성 임원 2명 배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삼성바이오로직스가 글로벌 CDMO(위탁개발생산) 시장에서의 성장세를 이어가기 위해 2026년 정기 임원 인사를 단행했다. 회사는 올해 수주 신기록을 다시 쓰며 분기 최대 실적을 경신 중인 가운데, 이번 인사를 통해 미래 성장동력 확보와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핵심 인재 발탁’에 방점을 찍었다.이번 인사에서 김희정·정형남 상무가

3

노스페이스, ‘키즈 윈터 컬렉션’ 출시…김나영 패밀리 화보 공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영원아웃도어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가 본격적인 겨울 성수기를 앞두고 ‘키즈 윈터 컬렉션’을 출시하며 기능성과 디자인을 강화한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였다. 이번 컬렉션은 2007년 업계 최초로 키즈 라인을 론칭한 이후 지속적으로 축적해온 기술력과 트렌디한 ‘미니미(Mini-Me)’ 콘셉트를 반영해 패밀리룩 연출이 용이하도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