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터디, ‘아기상어’로 NFT 사업 본격 진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1-16 14:26:25
  • -
  • +
  • 인쇄
12월 3일부터 판매 시작

스마트스터디가 대체불가능토큰(NFT) 마켓플레이스 ‘메이커스플레이스’와 손잡고 NFT 사업에 공식 진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에 따라 다음 달 자사 최초의 ‘핑크퐁 아기상어’ NFT 작품 시리즈 ‘베이비샤크 컬렉션: 넘버원’을 공개할 예정이다. NFT 기술은 이미지‧음원‧영상 등 디지털 콘텐츠 원본을 한정판으로 소유할 수 있게끔 지원한다.
 

▲ '핑크퐁 아기상어' 이미지 [스마트스터디 제공]

 

스마트스터디의 대표 지식재산권(IP) 핑크퐁 아기상어는 전 세계 유튜브 조회수 1위로 기네스북에도 등재됐다. 이달 기준 누적 조회 수 96억 건을 기록하며 글로벌 팬덤을 형성하고 있다.

국내 최초로 미국음반산업협회(RIAA) 다이아몬드 및 11개 멀티 플래티넘 인증, 영국음반산업협회(BPI)가 발표한 ‘브릿 서티파이드’ 싱글 부문에서도 더블 플래티넘 인증을 받았다.

핑크퐁 아기상어 NFT 작품 시리즈 베이비샤크 컬렉션 넘버원은 상어가족 캐릭터에 음원을 결합한 아트워크로 선보일 예정이다. 홀로그램 테마의 다채로운 색상, 콜라주 기법, 대칭 패턴을 활용한 디자인이 특징이며 일렉트로닉 사운드로 세련된 분위기를 더했다.

한국 시각으로 16일부터 메이커스플레이스 웹사이트를 통해 티저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다. 판매는 내달 3일부터 시작된다.

정연빈 스마트스터디 미국 법인장은 “메이커스플레이스와 파트너십으로 론칭한 베이비샤크 컬렉션 넘버원은 국내를 넘어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핑크퐁 아기상어 IP를 직접 소유할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대니 추 메이커스플레이스 대표 겸 공동창업자는 “스마트스터디와 함께 선명한 색감, 귀에 맴도는 음악이 돋보이는 핑크퐁 아기상어를 디지털 예술 공간으로 새롭게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기술 플랫폼, 작품 큐레이션 등 다방면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컬러플레이스 이세령 대표와 에이드프라미스 예선영대표, K-케어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협력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컬러플레이스 이세령 대표와 에이드프라미스·국제돌봄연합(ICU) 예선영 대표가 9월 고령 사회에서도 존엄성을 지켜낼 수 있는 새로운 협력을 위해 혁신 모델을 제시했다. 퍼스널컬러 분야에서 15년간 독보적 입지를 다져온 이세령 대표는 단순한 뷰티 서비스를 넘어 데이터 기반 분석과 맞춤형 이미지 컨설팅을 통해 개인의 자신감과 존엄 회복

2

강원랜드,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손잡고‘건설 분야 감사자문단’ 발족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 감사위원회(상임감사위원 안광복)는 12일에 건설사업의 리스크 예방과 내부통제 강화를 위해 한국토지주택공사와 협력한‘건설 분야 감사자문단’을 공식 발족한다고 밝혔다.이번 자문단 발족은 지난 7월 한국토지주택공사와 체결한 감사업무 협약 이후 실질적인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되는 후속조치로 양 기관 상임감사위원과 감사업무

3

SK하이닉스, 2025 미래포럼 개최…"차세대 AI 전략 논의"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하이닉스는 지난 11일 경기 이천캠퍼스에서 ‘AI 시대, First Mover로서의 기술적 도약과 Paradigm 변화’라는 주제로 2025 SK하이닉스 미래포럼(이하 미래포럼)’을 열었다고 12일 밝혔다. 미래포럼은 글로벌 인공지능(AI) 시장의 트렌드와 변화를 조망하고 SK하이닉스 반도체 기술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