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 메이사와 '건설 분야 디지털 트윈 구축' 업무협약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5-11 14:29:10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DL이앤씨는 지난 10일 메이사와 '건설 분야 디지털 트윈(Digital Twin) 구축 및 건설현장 생산성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11일 밝혔다.

 

▲ 이상영 DL이앤씨 주택사업본부 기술담당임원(왼쪽)과 김영훈 메이사 대표 [사진=DL이앤씨]


디지털 트윈이란 현실 세계의 사물을 가상 세계에 그대로 구현하는 것을 말한다.

이 기술을 건설 분야에 적용하면 가상 공간에 현실의 쌍둥이 건축물을 만들어 공정·품질·안전 관리부터 설계, 분양, 유지보수 등에 활용할 수 있다.

또 현실에서는 비용이나 안전상 문제로 실행하기 어려운 일들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주목받는 기술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디지털 트윈 구축을 위해 드론 플랫폼을 공동 개발하기로 했다.

양사는 드론을 활용한 건설 현장 촬영과 분석을 통해 정교한 디지털 트윈을 구축하고, 건설업계에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상영 DL이앤씨 주택사업본부 기술담당임원은 "스마트 건설 솔루션 분야에 강점을 지닌 메이사와의 협업을 통해 디지털 트윈 시장을 지속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인상파, 찬란한 순간들 '노원아트뮤지엄서' 개막
[메가경제=정호 기자] 서울 노원구는 지난 18일 노원아트뮤지엄에서 ‘인상파, 찬란한 순간들: 모네, 르누아르, 반 고흐 그리고 세잔’의 개막식을 갖고 전시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내년 5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인상파, 찬란한 순간들’은 서양 근대 미술사를 이끈 거장들의 작품을 통해 인상주의의 탄생과 발전 등을 재조명하는 특별 기획전이다. 특히 전통

2

BYD코리아, 'BYD 크리스마스 패밀리 빌지리' 운영
[메가경제=정호 기자] BYD코리아가 오는 20일부터 28일까지 스타필드 고양 고메 아트리움에서 ‘BYD 크리스마스 패밀리 빌리지(BYD Christmas Family Village)’ 팝업 이벤트를 운영한다. 19일 BYD코리아에 따르면 이번 팝업 이벤트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가족 단위 방문객과 또 하나의 즐거움을 함께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벤트

3

뚜레쥬르, 몽골에서 K-베이커리 확장 가속화한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몽골에서 영향력을 높여가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뚜레쥬르의 생크림 케이크는 몽골에서 프리미엄 케이크로 자리매김하며 홀리데이 시즌 필수 아이템으로 인기가 높다. 뚜레쥬르는 몽골에서 고객 수요와 인기가 증가함에 따라 몽골 제2의 도시인 ‘다르항(Darkhan)’에도 신규 매장을 오픈하고 몽골에서 브랜드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