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미건설, 신임 대표에 곽수윤 사장 선임…3인 각자대표 체제 구축

윤중현 / 기사승인 : 2025-12-30 15:00:56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우미건설이 신임 대표이사로 곽수윤 사장을 선임했다. 이에 따라 우미건설은 김영길 대표이사, 김성철 대표이사와 함께 3인 각자대표 체제로 전환한다.

우미건설은 30일 곽 신임 대표 선임 배경에 대해 “안정적인 성장 기조를 유지하는 동시에 디지털 전환과 미래 사업 기반을 강화하기 위한 결정”이라고 설명했다.

▲ 곽수윤 우미건설 대표이사 사장 [사진=우미건설]

곽 대표는 서울대학교 건축학과를 졸업하고 1992년 대림산업(현 DL이앤씨)에 입사해 경영혁신본부장, 주택건축사업본부장 등을 역임했다. 이후 DL건설 대표이사를 지냈으며, 지난해 우미건설 고문으로 합류해 중장기 전략과 성장 방향 수립을 자문해 왔다.

곽 대표는 내년도 경영 방침으로 ‘핵심 역량 고도화를 통한 지속 가능한 성장 체제 확립’을 제시했다. 인공지능(AI)과 데이터 기반의 업무 프로세스 혁신을 추진하고, 전문 역량 강화를 통해 조직 전반의 시너지를 높여 급변하는 건설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한다는 계획이다.

2017년 고문으로 우미건설에 합류해 2020년부터 대표이사를 맡아온 배영한 전임 대표는 상근 고문으로 위촉됐다.

우미건설 관계자는 “이번 대표이사 세대교체를 계기로 미래 지향적인 성장 모델을 구체화하고, 지속 가능한 경영 환경을 구축해 고객의 꿈과 행복을 담은 공간 가치를 창조하는 일류 종합 부동산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승리의 여신: 니케’, 대규모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레벨 인피니트는 시프트업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승리로 향하는 소녀들의 건슈팅 RPG ‘승리의 여신: 니케’에서 새해를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SSR 필그림 니케 ‘스노우 화이트 : 헤비암즈’가 전장에 합류하며, 풀 보이스 스토리 이벤트, ‘라피 : 레드 후드’의 복각과 신년 특별

2

깨끗한나라, 괌 특급호텔 뚫었다…B2B 위생 브랜드로 글로벌 리조트 공략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깨끗한나라가 B2B 위생 솔루션 브랜드를 앞세워 글로벌 리조트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깨끗한나라는 B2B 위생 솔루션 브랜드 ‘깨끗한나라 PRO’가 괌 주요 호텔·리조트에 공식 입점하며 현지 공급을 시작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입점으로 괌 롯데호텔 리조트, 괌 하얏트, 괌 쉐라톤, 괌 웨스틴 등 현지 대표 호텔·리조트에

3

한화생명, ‘보험금청구권 신탁’ 비대면 판매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한화생명은 업계 최초로 보험금청구권 신탁을 비대면으로 가입할 수 있는 시스템을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 보험금청구권 신탁은 보험 고객이 사망보험금 청구권을 미리 신탁회사에 맡겨 고객 유고 시 유가족에게 보다 안정적으로 보험금이 지급될 수 있도록 설계할 수 있는 신탁 상품이다. 고객이 생전 희망하는 방식으로 사망보험금을 분배하도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