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GF리테일, 제주에 장애인 맞춤형 편의점 1호점 열어

김아영 / 기사승인 : 2024-08-23 15:09:17
  • -
  • +
  • 인쇄

[메가경제=김아영 기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23일 보건복지부, 한국장애인개발원과 함께 장애인 편의점 1호점(CU 제주혼디누림터점) 개소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 CU 장애인 편의점 제주혼디누림터 개소식.

 

이날 개소식에는 BGF리테일 민승배 대표,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 보건복지부 이스란 사회복지정책실장, 한국장애인개발원 이경혜 원장 등이 참석했다.

 

장애인 편의점 사업은 중증장애인에게 적합한 일자리를 공공과 민간이 함께 창출하기 위해 지난 3월 BGF리테일과 보건복지부, 한국장애인개발원이 맺은 업무협약 후 추진됐다.

 

이번에 개소하는 장애인 편의점은 250여 명이 상주하는 제주도 지체장애인협회 건물 1층에 위치한다. 설계 단계부터 장애물 없는 편의점 구축에 집중해, 점포 외부에는 시각 장애인을 위한 점자 안내판을 설치했고 내부에는 도움벨을 곳곳에 설치했다.

 

또한, 진열대 사이 간격과 카운터 공간을 보다 넓혀 휠체어 이동 공간을 충분히 확보했고 진열대 높이도 낮게 조정했으며 시식대도 좌식 테이블로 구성했다.

 

올해 내로 BGF리테일은 보건복지부, 한국장애인개발원과 함께 CU 제주혼디누림터점에 이어 부산과 평창 등에 장애인 편의점 총 2개소를 추가로 개점할 계획이다.

 

BGF리테일 민승배 대표는 “새로 개소한 CU 제주혼디누림터점이 장애인의 자립을 돕고 사회의 일원으로 존중 받는 대표적인 배리어 프리(Barrier-Free) 일터가 되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CU는 좋은 친구라는 기업 아이덴티티에 맞춰 장애인 인식 개선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아영
김아영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강원랜드, ‘정태영삼 김장나눔 어울림 한마당’ 개최…지역 상생·나눔 실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대표이사 직무대행 최철규)가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취약계층 지원과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을 동시에 노리는 김장 관련 행사를 연이어 개최한다.먼저 오는 26일 하이원 마운틴콘도 잔디광장에서 ‘정태영삼 김장나눔 어울림 한마당’ 발대식이 열린다. 이번 행사는 강원랜드 주도로 지역 주민과 함께 김장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폐광지

2

한화-재료연, ‘한화재료공동연구센터’ 설립…항공엔진 소재 국산화 협력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화에어로스페이스가 한국재료연구원(재료연)과 ‘한화재료공동연구센터’를 설립하고 해외 의존도가 높았던 항공엔진 핵심 소재의 국산화에 본격 착수한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2일 경남 창원에 위치한 재료연 본원에서 진행된 개소식에는 윤삼손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항공사업부 CTO, 최철진 재료연 원장 등 항공엔진 산업 분야의 산학연 관계자 1

3

오뚜기, ‘향신료, 인류사를 수놓은 맛과 향의 프리즘’ 출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가 ‘향신료, 인류사를 수놓은 맛과 향의 프리즘’을 출간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도서는 식품과학자이자 오뚜기 식문화원의 김현위 원장이 집필한 책으로, 인류의 입맛을 자극하고 문명을 뒤흔든 향신료의 세계를 과학, 역사, 인문학의 시선으로 탐구한다. 오뚜기가 더 풍요롭고 건강한 식문화를 만들어가기 위해 기획한 ‘오아카이브’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