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문화재단, 제3회 반도 전시기획 공모전 시상식

이석호 / 기사승인 : 2023-04-26 15:45:24
  • -
  • +
  • 인쇄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반도건설이 설립한 반도문화재단은 최근 '제3회 반도 전시기획 공모전' 시상식을 열었다고 26일 밝혔다.

 

▲ 반도문화재단 ‘제3회 반도 전시기획 공모전’ 시상식 [사진=반도건설]


반도 전시기획 공모전은 반도건설이 지난 2021년부터 실력 있는 전시 기획자(큐레이터) 발굴·육성과 창작 전시 기회 제공을 위해 진행돼 왔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재단 특성을 반영해 가족을 테마로 하는 지정주제 부문과 주제 제한 없이 실험적인 전시 기획안을 공모하는 자유주제 2개 부문에 걸쳐 기획안을 접수받았다.

수상작은 부문별 대상 2편과 최우수상 2편 등 총 4편이 선정됐다.

지정주제 부문 대상은 '가족의 의미'라는 구심점에서 펼쳐지는 시각예술의 조형적 쾌를 느낌과 동시에, 일상적 사물의 존재적 접근의 사유를 확장하고자 한 임휘재 큐레이터의 '가족 지지체' 전시 기획안이 수상했다.

자유주제 부문에서는 일상 언어의 양가성에 집중해 폭력적 언어로 상처받은 이들에게 치유를 선물하고자 한 이한나 큐레이터의 기획안이 대상을, 김은영·박지형 큐레이터의 기획안이 최우수상으로 각각 뽑혔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2000만 원의 상금과 전시지원금이 수여되고, 수상 기획안은 올해 하반기에 반도문화재단 아이비 라운지 갤러리에 전시된다.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각각 200만 원의 상금이 창작 활동비로 지급된다.

권홍사 반도문화재단 이사장은 "미술 작가와 작품, 시민을 이어주는 가교인 전시 기획자들의 노고를 치하한다"며 "앞으로도 상대적으로 외부 지원이 부족한 전시 기획자에게 더 많은 창작 전시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칠성음료, 제로 소주 '새로' 판매고 7억병 기록...국민 인당 14병씩 마셔
[메가경제=정호 기자] 2022년 9월에 첫 선을 보인 롯데칠성음료의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출시 3주년을 앞둔 지난 7월말에 누적 판매량 7억병을 돌파하며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제로 슈거 소주로 자리매김했다. 한국인 국민 약 5000만명으로 나눴을 때 인당 14병씩 마신 셈이다. '새로'는 출시 이후 소비자들에게 ‘부드러운 목넘김과

2

지오영, 아스트라제네카 ‘아태 최우수 물류 운영 기업’ 선정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국내 1위 의약품 유통기업 지오영(대표 조선혜 회장)이 글로벌 의약품 물류 역량을 인정받았다. 지오영은 15일 아스트라제네카가 선정하는 ‘2024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우수 물류 운영 기업(Top Operational Excellence·OPEX)’에 선정됐다고 밝혔다.아스트라제네카는 아태 지역 물류 파트너사를 대상으로 품질, 문제

3

오스템임플란트, 유럽 시장 공략 ‘청신호’…178종 4695개 제품 MDR 인증 획득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오스템임플란트(대표 김해성)는 주력 임플란트 라인을 포함한 178종, 4695개 제품이 유럽연합(EU) 의료기기 규정(MDR, Medical Device Regulation) 인증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 인증으로 오스템임플란트는 KS, TS, SS 등 핵심 임플란트 라인과 어버트먼트, 교정 스크류, 멤브레인 등 주요 제품군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