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산업부와 디지털유통 상생 협약 체결

박종훈 / 기사승인 : 2021-12-15 15:48:40
  • -
  • +
  • 인쇄
상품표준 DB구축 토대로 유통 프로세스 디지털화 기여

쿠팡이 산업통상자원부와 디지털유통 상생 협약을 체결하고 유통과정 디지털화를 위한 상품표준 데이터베이스 구축 시범사업에 참여한다.

이번 협약은 온라인으로 유통되는 상품의 표준화된 상품정보 데이터베이스를 마련해 향후 유통 과정서 신기술 적용을 위한 기반을 시범 구축하는 게 골자다.

그러면 데이터 기반의 수요 예측으로 제조-유통물류-고객배송 전 과정이 최적화된 혁신형 유통공급망 시스템이 완성된다.
 

▲사진 = 쿠팡 제공

 

유통 프로세스의 모든 단계를 디지털화함으로써 국가적 유통 경쟁력이 강화되고 더 많은 유통혁신기업을 육성할 수 있다.

특히, 디지털 유통 인프라 확장으로 일반 소비자들이 체감하는 쇼핑 편의성도 크게 제고될 것으로 기대된다.

쿠팡은 온라인 유통을 선도하는 대표 기업으로 산업통상자원부 지원 아래 시범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상품표준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한 사례를 개발하는 등 적극적으로 사업체 참여할 계획이다.

전경수 쿠팡 서비스정책실 전무는 “온라인 유통업계의 미래를 준비하고 고객들의 편익을 개선하기 위해 기획된 이 의미 있는 협약에 쿠팡이 참여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앞으로 쿠팡의 혁신적 기술력과 고객중심적 서비스 노하우가 대한민국 유통 프로세스 디지털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뜻을 밝혔다.

 

 

[메가경제=박종훈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종훈
박종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아키텍트, 거인의 탑 3층 확장무한회랑 시즌3 시작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드림에이지는 MMORPG ‘아키텍트: 랜드 오브 엑자일(이하, 아키텍트)’이 ‘거인의 탑’ 3층을 비롯한 신규 콘텐츠를 선보였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거인의 탑 3층이 추가됐다. 80레벨부터 93레벨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고레벨 사냥터로, 많은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수요일과 토요일 22시 30분에는 보스 ‘천둥곤

2

농심 백산수, 국제식음료품평원 4년 연속 최고등급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의 생수 브랜드 백산수가 세계적인 식품 품질 평가기관인 국제식음료품평원(ITI·International Taste Institute)으로부터 4년 연속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 농심은 백산수가 ITI 주관 식음료 품질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3스타’를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심사단은 백산수에 대해 “가볍고 부드러운 풍미로 상쾌한

3

동계올림픽 앞두고 커지는 전방십자인대 파열 경고… “통증만으로 회복 판단은 위험”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 개막을 앞두고 겨울스포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최근 세계적인 스키 선수의 무릎 부상 소식이 전해지며 전방십자인대 파열에 대한 경각심도 커지고 있다. 해당 선수는 전방십자인대 완전 파열 진단 이후에도 올림픽 출전에 대한 강한 의지를 밝힌 것으로 알려져, 부상 관리와 복귀 시점에 대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