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자산운용, '고배당 금융지주' ETF 신규 상장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5 16:02:40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신한자산운용은 ‘SOL 금융지주 플러스 고배당 상장지수펀드(ETF)’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다고 25일 밝혔다.

 

SOL 금융지주 플러스 고배당 ETF는 배당 선진화 정책에 가장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자사주 매입에 적극적인 금융지주에 집중 투자하는 상품이다.

 

▲[자료=신한자산운용]

 

포트폴리오는 신한지주, KB금융, 하나금융지주 등 금융지주 9종목과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13년 만에 자사주 매입‧소각을 진행한 NH투자증권 등 총 10개 종목으로 구성된다.

 

특히 국내 금융주 중 가장 높은 주주환원율(50%)을 목표로 공시한 메리츠금융지주를 높은 비중으로 포함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SOL 금융지주 플러스 고배당 ETF는 SOL ETF의 기존 월배당 상품과 동일하게 분배 재원을 최대한 활용해 8월 1일 첫 월배당을 지급할 예정이다.

 

김정현 신한자산운용 ETF사업본부장은 “SOL 금융지주 플러스 고배당 ETF는 신한금융그룹이 정부의 ‘코리아 디스카운트 해소’ 목표에 맞춰 선제적으로 출시하는 상품”이라며 “금융지주는 국내 금융시장의 고도화를 선도해 온 한국 금융시장 발전의 상징으로 향후 밸류업 프로그램과 같은 정부의 제도 개선 및 금융시장 선진화 물결에 있어 가장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일 것“이라고 했다.

 

이어 “금융지주는 실적 개선세가 뚜렷하며 하반기 세법 및 상법 개정 논의를 통해 세제 혜택이 기대될 뿐만 아니라 추가적인 자사주 매입ž소각을 통해 저평가를 해소할 수 있는 이벤트가 다양한 만큼 투자 매력도가 높을 것”이라며 “기존 은행주 ETF, 고배당 ETF와 차별화된 종목 구성을 통해 매력적인 배당과 함께 주주가치 상승, 자본수익까지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K플라즈마, 인니 국부펀드 다난타라와 혈액제제 투자 MOU 체결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SK플라즈마(대표 김승주)는 인도네시아 국부펀드 다난타라(Danantara Indonesia)와 혈액제제 생산 인프라 투자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MOU는 SK플라즈마가 지난해 국내 기업 최초로 인도네시아투자청(INA)과 투자 계약을 체결한 이후 두 번째 협력 사례다.양사는 MOU에 따라 SK플라

2

광동제약, '비타500 수퍼멀티앰플샷' 카카오톡 선물하기서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광동제약이 고함량 멀티비타민 드링크 '비타500 수퍼멀티앰플샷'을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비타500 수퍼멀티앰플샷은 비타민C 1000mg(1일 영양성분 기준치 1000%)을 포함해 10종의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한 제품이다. 비타민A, 비타민B군, 비타민D, 나이아신, 비오틴, 아연 등이 성

3

한국앤컴퍼니그룹, '가족과 함께하는 벽화 그리기' 임직원 봉사활동 진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이 ‘가족과 함께하는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10일 한국앤컴퍼니그룹에 따르면 이번 봉사활동은 지난 8일 용인 수지구 한빛초등학교와 대전 대덕구 새여울초등학교에서 동시 진행됐으며, 그룹 임직원과 가족 160여 명이 참여했다. '벽화 그리기'는 학교 내외 공간에 그림을 그려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