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인도네시아 아동 교육하는 '무지개교실' 완공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4-09-09 16:25:41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KB증권은 지난 5일 인도네시아에서 아이들의 교육시설 개선을 위한 ‘무지개교실’ 완공식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KB증권은 이번 인도네시아 사회공헌 사업을 위해 KB증권 인도네시아 현지법인, 대한적십자사, 인도네시아 적십자사 등과 함께 사업의 착수 단계부터 사업대상 선정 및 시행까지 긴밀하게 협력해 진행했다.

 

▲[사진=KB증권]

 

‘무지개교실’ 사업은 국내외 아동의 교육 및 놀이 환경을 개선하는 KB증권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사업이다. 미래 세대 육성이라는 KB증권의 ESG경영 철학을 담아 지난 2009년을 시작으로 이번 인도네시아까지 국내 22개소, 해외 13개소의 ‘무지개교실’을 완공했다.

 

KB증권은 인도네시아 탕에랑 지역의 알 아야니야 고등학교를 선정해, 노후된 시설을 보수하고 도서관과 화장실 등 주요 공간을 새롭게 조성하는 등 전반적인 교육인프라를 개선했다.

 

기후 변화에 따른 재난 위험에 대응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맹그로브 숲을 조성하는 식재사업인 ‘무지개숲’ 사업 협약식도 진행했다.

 

맹그로브 숲은 자연재해 피해 예방, 다양한 생물의 서식지, 열보우림보다 많은 탄소 저장량 등으로 기후변화 완화에 일조하고 있다. 인도네시아 섬 지역인 티둥 아일랜드를 첫번째 사업대상지로 선정하고, 맹그로브 나무 약 20만 그루를 심을 계획이다. 이홍구 KB증권 대표이사는 “돌봄과 상생이라는 핵심 가치 아래 함께 꿈꾸고, 함께 크고, 함께 살기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미래세대의 교육과 글로벌 환경을 위한 의미 있는 사업들을 지속적으로 시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신세계그룹·알리바바 손잡은 'JV', 공정위 승인...글로벌 상생 플랫폼 탄생
[메가경제=정호 기자] 신세계그룹과 알리바바 인터내셔널(이하 알리바바)이 손잡고 만든 조인트벤처(JV)가 기업 결합 승인을 받고 공식 출범한다. JV의 핵심 자회사인 G마켓은 알리바바의 전 세계 유통망을 활용한 셀러들의 글로벌 진출을 올해 안에 시작할 계획이다. 18일 공정위 발표에 따르면 신세계그룹과 알리바바의 합작 JV는, 양사의 고객정보 및 데이터 관

2

오스템임플란트, 인재육성 성과 인정… Best HRD 4연속 획득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오스템임플란트(대표 김해성)가 16일 서울 페어몬트 앰배서더 호텔에서 열린 ‘2025년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Best HRD) 인증 수여식’에서 인증서를 받았다. 이번 수상으로 회사는 2016년부터 네 차례 연속 인증을 이어가게 됐다.‘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인증’은 고용노동부, 교육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등 4개 정부

3

강원랜드, 지진·화재 복합재난 대응훈련 실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대표이사 직무대행 최철규)는 18일 카지노와 하이원 그랜드호텔 일대에서 지진과 화재를 가정한 복합재난 대응훈련을 실시하고, 산업재해 예방 결의대회를 열었다고 밝혔다.이번 훈련에는 강원랜드 임직원과 정선소방서, 정선군청 등 200여 명이 참여했다. 인근 지역에서 지진이 발생해 건물이 붕괴되고 화재가 이어지는 상황을 가정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