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이화여대와 '녹색 전환' 국제 콘퍼런스 개최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7 16:29:27
  • -
  • +
  • 인쇄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금융감독원이 이화여대와 27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이화캠퍼스복합단지에서 'Toward the era of Green Transition(녹색 전환의 시대를 향해)'를 주제로 국제 콘퍼런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금융감독원. [사진=연합뉴스]

 

이번 콘퍼런스에는 한국, 일본, 홍콩의 금융당국을 비롯해 금융회사, 연구기관들이 참여해 저탄소 전환을 위한 금융감독정책, 금융회사의 경영전략, 시장발전 등에 대한 현황을 공유하고 미래 대응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기조연설을 맡은 이회성 무탄소연합회 회장은 2050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저탄소 전환 및 민간투자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발제자로 나선 사토시 이케다 일본금융청 지속가능금융 최고책임자는 일본의 전환금융 정책의 추진 배경과 현황을 소개했다.

 

조르지나 록 홍콩통화감독청 시장발전 부문 대표는 홍콩의 토큰화 녹색채권 발행과 녹색금융시장 발전을 선보였다.

 

금감원은 이번 콘퍼런스에 대해 "해외 감독당국 및 금융회사의 다양한 사례를 살펴보고 국내 금융권이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 대한 논의의 장을 마련했다"고 자평했다.

 

이어 금감원은 금융권의 기후위기 대응에 대한 인식 제고 및 자금 지원 활성화를 유도하고 저탄소 전환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금융권 및 산업계와 긴밀히 협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복현 금감원장은 "저탄소 전환을 위한 금융의 역할은 지금 세대뿐만 아니라 미래세대에 더욱 큰 의미가 있다"라며 기후 위기 대응에 대한 투자가 후손들의 삶을 개선할 뿐만 아니라 경제 성장의 방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