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금융소비자 접근성·편리성 높인다"...홈페이지 개편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6 16:36:09
  • -
  • +
  • 인쇄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금융감독원이 금융소비자가 여러 금융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홈페이지의 접근성과 편리성을 개선했다고 26일 밝혔다.

 

▲금융감독원. [사진=금융감독원]

 

우선 금융정보 접근성 개선을 위해 금감원 보유자료 중 연구·개발에 활용가치가 높은 19개 정보를 오픈 API 서비스를 통해 제공한다.

 

다수 홈페이지에 산재한 API 서비스를 통합하고 유형별로 분류해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홈페이지의 주요 편의기능을 안내하는 이용 꿀팁 내비게이션 화면도 신설했다. 이는 통합검색, 민원 챗봇, 이용자 서비스 등 홈페이지의 다양한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편의 기능을 소개한다.

 

금감원은 주요 금융정책 및 정책 동향을 홈페이지 메인에 게시해 최신 감독정책의 접근성을 높였다.

 

또 누구든지 홈페이지를 이용함에 있어 불편함이 없도록 접근성을 개선하고 인증기관 심사를 통해 홈페이지 품질인증을 취득하는 등 정보소외계층의 이용 편의성을 증진했다.

 

금감원은 금융소비자의 금융생활에 유익한 금융정보를 ‘파인’에서 종합해 제공하고 있다.

 

금융소비자는 국내 다수 금융교육기관의 교육 프로그램 및 콘텐츠를 e-금융교육센터를 통해 한눈에 쉽게 확인 가능하다. 합리적인 금융상품 선택을 위한 전업권을 포괄하는 금융상품 조회 서비스도 받아볼 수 있다.

 

금감원은 “국민들이 필요한 금융 정보를 손쉽게 찾고 한눈에 볼 수 있는 홈페이지가 될 수 있도록 여러 편의기능을 지속적으로 도입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김영섭 KT 대표 "전 고객 대상 무료 유심 교체 보상 진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가 전체 가입자 대상 무단 소액결제 및 불법 소형 기지국(펨토셀) 접속 사고 보상을 위해 전체 가입자 대상으로 무료 유심 교체를 진행한다. 김영섭 KT 대표는 29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과방위) 종합감사에 증인으로 출석해 이같이 밝혔다. 그는 "전 고객 대상 유심을 교체할 수 있도록 준비를 하고 있다&qu

2

NS홈쇼핑, 제20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 참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NS홈쇼핑이 오는 11월 1일(토)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5 푸드위크코리아 (제20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에 참가해 협력사를 위한 전시 부스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서울국제식품산업전’은 농림축산식품부, 한국식품연구원, 한국농업기술진흥원,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 서울시, 강남구 등이 후원하고 코엑스가 주최하는

3

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디지털 전환은 고객 경험 혁신 도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김상현 롯데그룹 유통 총괄대표 부회장은 29일 “디지털 전환은 기술이 아니라 고객 경험을 새롭게 설계하는 과정”이라고 말했다.김 부회장은 29일 경주 예술의전당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최고경영자(CEO) 서밋 ‘디지털 전환과 전자상거래 효율화’ 세션 발표에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아시아 소비자들이 국경을 넘어 다양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