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금융소비자 접근성·편리성 높인다"...홈페이지 개편

노규호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6 16:36:09
  • -
  • +
  • 인쇄

[메가경제=노규호 기자] 금융감독원이 금융소비자가 여러 금융정보를 쉽고 편리하게 찾을 수 있도록 홈페이지의 접근성과 편리성을 개선했다고 26일 밝혔다.

 

▲금융감독원. [사진=금융감독원]

 

우선 금융정보 접근성 개선을 위해 금감원 보유자료 중 연구·개발에 활용가치가 높은 19개 정보를 오픈 API 서비스를 통해 제공한다.

 

다수 홈페이지에 산재한 API 서비스를 통합하고 유형별로 분류해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홈페이지의 주요 편의기능을 안내하는 이용 꿀팁 내비게이션 화면도 신설했다. 이는 통합검색, 민원 챗봇, 이용자 서비스 등 홈페이지의 다양한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편의 기능을 소개한다.

 

금감원은 주요 금융정책 및 정책 동향을 홈페이지 메인에 게시해 최신 감독정책의 접근성을 높였다.

 

또 누구든지 홈페이지를 이용함에 있어 불편함이 없도록 접근성을 개선하고 인증기관 심사를 통해 홈페이지 품질인증을 취득하는 등 정보소외계층의 이용 편의성을 증진했다.

 

금감원은 금융소비자의 금융생활에 유익한 금융정보를 ‘파인’에서 종합해 제공하고 있다.

 

금융소비자는 국내 다수 금융교육기관의 교육 프로그램 및 콘텐츠를 e-금융교육센터를 통해 한눈에 쉽게 확인 가능하다. 합리적인 금융상품 선택을 위한 전업권을 포괄하는 금융상품 조회 서비스도 받아볼 수 있다.

 

금감원은 “국민들이 필요한 금융 정보를 손쉽게 찾고 한눈에 볼 수 있는 홈페이지가 될 수 있도록 여러 편의기능을 지속적으로 도입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노규호 기자
노규호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이마트, 명절 후 생필품·먹거리 물가 안정 나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마트는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일주일간 생필품과 먹거리를 중심으로 대규모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우선 생리대 50여 종을 대상으로 ‘5000원 균일가’ 행사를 실시한다. 행사카드로 전액 결제 시 적용되며, 전체 대상 상품의 80% 이상이 정상가 1만원 이상 제품이다. 평균 할인율은 50%를 상회한다. 대표적으

2

더벤티, 베트남 호치민 ‘빈홈즈 그랜드 파크점’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베트남 호치민에 2호점을 열고 동남아 시장 공략을 본격화했다. 더벤티는 호치민 ‘빈홈즈 그랜드 파크(Vinhomes Grand Park)’에 2호점을 공식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출점은 지난해 6월 개점한 호치민 1호점 운영을 통해 축적한 현지 소비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획됐다. ‘빈홈즈 그랜드 파

3

롯데마트, 캐나다산 최대 50% 할인 ‘끝돼 DAY’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마트가 오는 20일부터 25일까지 6일간 수입 돼지고기 행사 ‘끝돼 DAY’를 진행한다. 3월 3일 ‘삼삼데이’를 앞두고 기획한 사전 프로모션이다. 캐나다산 돼지고기를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끝돼’는 ‘끝장 돼지’의 줄임말로, 지난해 선보인 수입 돼지고기 전문 브랜드다. 현지 제조사, 롯데 신선품질혁신센터, 점포 정형사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