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항암 바이오시밀러 '베그젤마' 식약처 품목허가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9-29 17:01:40
  • -
  • +
  • 인쇄

셀트리온은 지난 28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아바스틴(성분명 베바시주맙)의 바이오시밀러 '베그젤마(개발명 CT-P16)'의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품목허가에 따라 베그젤마는 국내에서 전이성 직결장암, 비소세포폐암, 상피성 난소암 등 아바스틴의 전체 적응증(Full Label)에 대한 판매가 가능하게 됐다. 

 

▲ 베그젤마 [셀트리온 제공]


앞서 셀트리온은 아바스틴 개발사인 제넨테크와 글로벌 특허 합의를 마치고 출시를 위한 사전 작업을 마무리했다.

베그젤마는 올해 8월부터 유럽, 영국, 일본, 미국 등 주요 국가에서 각각 판매 허가를 획득한 바 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이번 품목허가를 통해 기존 국내에 출시된 혈액암치료제 '트룩시마', 유방암치료제 '허쥬마'에 이어 세 번째 항암 항체 바이오시밀러를 확보하게 되면서 항암 항체 치료제 시장에서 강력한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게 됐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아시아나, 2026년 유럽 하늘길 넓힌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시아나항공이 오는 2026년 유럽 노선 확대에 나선다. 아시아나항공은 내년 3월 31일부터 이탈리아 밀라노에, 4월 3일(금)부터는 헝가리 부다페스트에 신규 취항한다고 28일 밝혔다. 유럽 두 도시에 연달아 취항하며 유럽 노선 네트워크를 강화할 예정이다. 인천-밀라노 노선은 화·목·토요일 주3회 운항하며, 오후 1시 40분에 인천

2

한국타이어, 미국 '투모로우 골프 리그(TGL)' 공식 스폰서십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의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미국 시뮬레이션 골프 리그 ‘투모로우 골프 리그(Tomorrow's Golf League, 이하 TGL)’와 공식 스폰서십을 체결하고 시즌 2부터 3년간(2026-2028) TGL 최초의 ‘오피셜 타이어 파트너(Official Tire Part

3

G마켓, '빅스마일데이' 모델...설운도·김종서·환희·민경훈 발탁
[메가경제=정호 기자] G마켓이 설운도, 김종서, 환희, 민경훈 등 레전드 가수 4인을 새로운 광고 모델로 발탁하고, 연중 최대 쇼핑축제 ‘빅스마일데이’ 홍보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G마켓과 옥션이 오는 11월 1일부터 11일 동안 진행하는 빅스마일데이는 ‘대한민국 레전드 쇼핑 축제’라는 새로운 슬로건에 맞춰 역대 최대 규모의 할인 및 특가 혜택을 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