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 재개장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7 17:06:31
  • -
  • +
  • 인쇄
탑승수속을 역에서 미리…인천공항 전용 출입문 이용 빠른 출국심사 가능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이 4년 만에 다시 문을 열었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지난 16일 오전 광명역에서 도심공항터미널 재개장 행사를 가졌다.

▲코레일이 16일 오전 광명역에서 도심공항터미널 재개장 행사를 가졌다.

재개장식에는 한문희 코레일 사장과 김영국 국토교통부 항공정책관, 박승원 광명시장을 비롯해 인천국제공항공사, 입점한 4개 항공사(대한·제주·티웨이·이스타항공) 관계자 등 모두 30여 명이 참석했다.

한문희 사장은 이날 도심공항 첫 이용객인 유근영, 김태현 씨(전북 남원) 부부에게 ‘광명역 KTX-공항버스’ 1년 무료 이용권과 기념품을 증정하며 환영했다.

부부는 남원역에서 KTX를 타고 광명역에 도착해 발리 신혼여행을 위한 항공기 탑승수속을 밟았다.
▲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 첫 이용객 환영행사(사진 오른쪽 한문희 코레일 사장)

한편 광명역 도심공항터미널을 이용하면, 탑승수속(발권, 수하물 위탁)을 역에서 미리 마치고, 인천공항의 전용 출입문을 이용해 빠르게 출국심사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N KCP, ‘비범한 프로젝트’ 시즌2 성료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종합결제기업 NHN KCP는 온·오프라인 통합 창업 지원 플랫폼 ‘비벗’이 소규모 창업자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한 창업 지원 프로그램 ‘비범한 프로젝트’ 시즌2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28일 밝혔다. ‘비범한 프로젝트’는 예비 창업자들이 창업 과정에서 가장 큰 부담을 느끼는 자금·운영·홍보 영역을 실질적으로 지원하기

2

웅진식품, 설 명절 맞아 네이버서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웅진식품은 오는 2월 12일까지 네이버 플러스스토어를 통해 ‘설날+세일’ 행사를 열고, 설 선물세트와 인기 음료 제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웅진식품의 홍삼 브랜드 ‘장쾌삼’ 제품이 설 선물세트로 포함됐다. ‘장쾌삼 발효홍삼’과 ‘장쾌삼 침향환’ 등 프리미엄 라인업으로 구성했다. 음료

3

에코프로, 창사 첫 유럽 판매법인 설립…'배터리 소재 현지 공략' 가속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에코프로가 창사 이래 처음 유럽 현지에 판매 법인을 설립해 배터리 소재에 대한 현지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헝가리 생산 거점 구축에 이어 판매 전진 기지까지 확보해 유럽 통상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고객사와 접점을 늘린 전략적 포석이라는 것이다. 에코프로는 최근 조직 개편을 단행해 독일에 유럽 판매 법인을 설립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