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햅쌀로 빚은 첫술' 막걸리 2만병 한정 출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10-16 17:12:28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국순당은 올가을 수확한 햅쌀로 빚은 프리미엄 생막걸리 '2023 햅쌀로 빚은 첫술'을 2만 병 한정으로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국순당은 '막걸리의 날'이 시작된 2009년부터 올해까지 15년째 한 번도 거르지 않고 '햅쌀로 빚은 첫술'을 한정 상품으로 출시하고 있다. 추수 이후 햅쌀로 막걸리를 빚어 수확의 기쁨을 함께 나눴던 조상들의 술 문화를 이어가고 있다.
 

▲ 국순당 '2023 햅쌀로 빚은 첫술' [이미지=국순당]

 

국순당에 따르면 이 제품은 갓 수확한 햅쌀로 빚어 생막걸리 특유의 탄산감이 살아있고 햅쌀의 부드럽고 신선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알코올 도수는 일반 막걸리보다 1도 높은 7도이며 용량은 750㎖이다. 햅쌀 막걸리의 신선한 맛을 최대한 유지하기 위해 유리병 용기를 사용했다.

2023 햅쌀로 빚은 첫술은 국순당 횡성양조장에서 지역 쌀 '횡성 어사진미'로 술을 빚어 청정지역 강원도 횡성 지역 특성을 최대한 살렸다.

횡성 어사진미는 높은 일교차와 비옥한 토양, 맑은 물로 재배한 것으로 유명하다. 또한 생쌀을 가루 내 빚는 친환경 제법인 생쌀발효법으로 술을 빚어 에너지 절감효과 및 이산화탄소 발생량도 최소화했다는 게 국순당의 설명이다.

이 제품은 전통주 전문 매장인 현대백화점 '주담터'와 전국 주요 대형 유통매장, 백세주마을 등 고급 음식점에서 판매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 공식 활동 마무리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S-OIL 대학생 천연기념물지킴이단' 13기가 이달 20일~21일 강원도 철원에서 동계 캠프를 끝으로 6개월간의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1일 밝혔다. 지킴이단은 천연기념물과 멸종위기종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실천 중심의 보호 활동을 확산하기 위한 역할을 한다. 아울러 S-OIL

2

'K-잠수함 수출 첫 발' HD현대중공업, 페루에 차세대 잠수함 공동개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중공업이 폐루를 거점으로 첫 잠수함 수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HD현대중공업은 현지시각으로 지난 19일 페루의 국영 시마(SIMA)조선소에서 페루 해군 및 시마조선소와 함께 '차세대 잠수함 공동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체결식에는 호세 헤리 페루 대통령을 비롯해 박용열 HD현대중공업 함정사업본부

3

스타벅스, 청년농가에 커피 퇴비 200톤 기부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가 청년농업인의 성장과 소득 증대 지원을 위해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에서 선정한 전국 17개 지역의 우수 청년농가 21곳에 200톤에 이르는 친환경 커피 퇴비 1만 포대를 기부한다. 21일 스타벅스 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6일 퇴비지원 수혜 청년농가 및 농정원, 자원순환사회연대 관계자들을 초청해 서울 역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