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햅쌀로 빚은 첫술' 막걸리 2만병 한정 출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10-16 17:12:28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국순당은 올가을 수확한 햅쌀로 빚은 프리미엄 생막걸리 '2023 햅쌀로 빚은 첫술'을 2만 병 한정으로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국순당은 '막걸리의 날'이 시작된 2009년부터 올해까지 15년째 한 번도 거르지 않고 '햅쌀로 빚은 첫술'을 한정 상품으로 출시하고 있다. 추수 이후 햅쌀로 막걸리를 빚어 수확의 기쁨을 함께 나눴던 조상들의 술 문화를 이어가고 있다.
 

▲ 국순당 '2023 햅쌀로 빚은 첫술' [이미지=국순당]

 

국순당에 따르면 이 제품은 갓 수확한 햅쌀로 빚어 생막걸리 특유의 탄산감이 살아있고 햅쌀의 부드럽고 신선한 맛과 향을 느낄 수 있다.

알코올 도수는 일반 막걸리보다 1도 높은 7도이며 용량은 750㎖이다. 햅쌀 막걸리의 신선한 맛을 최대한 유지하기 위해 유리병 용기를 사용했다.

2023 햅쌀로 빚은 첫술은 국순당 횡성양조장에서 지역 쌀 '횡성 어사진미'로 술을 빚어 청정지역 강원도 횡성 지역 특성을 최대한 살렸다.

횡성 어사진미는 높은 일교차와 비옥한 토양, 맑은 물로 재배한 것으로 유명하다. 또한 생쌀을 가루 내 빚는 친환경 제법인 생쌀발효법으로 술을 빚어 에너지 절감효과 및 이산화탄소 발생량도 최소화했다는 게 국순당의 설명이다.

이 제품은 전통주 전문 매장인 현대백화점 '주담터'와 전국 주요 대형 유통매장, 백세주마을 등 고급 음식점에서 판매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넥써쓰, 크로쓰x 스테이블코인 테더-게임토큰 거래쌍 도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30일 넥써쓰 관계자에 따르면 넥써쓰가 블록체인 통합 앱 크로쓰x(CROSSx)에 테더(USDT)와 게임토큰 거래쌍을 새롭게 도입한다. 기존의 크로쓰 토큰($CROSS)과 게임토큰 거래쌍 외에 테더를 활용해 직접 거래가 가능하게 된다.이번 거래쌍 도입은 이용자 편의성과 접근성 확대를 위한 조치다. 스테이블코인인 테더를 통해 별도의

2

KB금융,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 실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8일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과 체계적인 산업 재해 예방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 녹산국가산업단지에서 ‘찾아가는 산업현장 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언어·문화적 차이로 안전수칙 이해에 어려움이 있는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B금융은 이번 부산 지역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올

3

NH농협은행, 외국인 근로자 위한 'NH K-외국인신용대출'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국내 체류 외국인근로자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NH K-외국인신용대출'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이번 상품은 지난 25일 출시한 NH글로벌위드 패키지의 후속 상품으로 해외인력 유입 증가에 따른 금융 수요에 대응하고, 외국인 고객이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대출대상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