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日 대형 쇼핑몰에 '클로이' 로봇 잇따라 공급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10-09 17:34:27
  • -
  • +
  • 인쇄

LG전자가 일본 대형 쇼핑몰인 이온몰(AEON Mall)에 'LG 클로이 가이드봇'을 공급하며 해외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낸다.

LG전자는 최근 일본 기후현 토키시에 있는 이온몰 토키(Toki)점에 LG 클로이 가이드봇 2대를 공급했다고 9일 밝혔다. 

 

▲ LG 클로이 가이드봇(LG CLOi GuideBot)이 인공지능(AI) 기반의 자율주행과 장애물 회피를 기반으로 일본 대형 쇼핑몰 곳곳을 돌아다니며 방문객을 안내하고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제공]


지난달에는 이온몰 나리타(Narita) 지점에 클로이 로봇을 공급한 바 있다.

앞서 LG전자는 올해 5월 일본의 식당 프랜차이즈와 미국의 식당·마트 등에 클로이 서브봇을 공급하며 해외 서비스 로봇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최근에는 일본 가라츠시 내 병원에서 비대면 방역 로봇인 클로이 UV-C봇 시범 운영을 시작하는 등 해외에서 로봇 사업 영역을 빠르게 넓히고 있다.

LG전자는 이번 안내 로봇 공급을 시작으로 이온몰의 다른 지점에도 공급 확대를 추진하고, 배송 로봇 등 다양한 클로이 로봇과 연동도 추진할 계획이다.

노규찬 LG전자 로봇사업담당(상무)은 "다양한 공간에 최적화한 LG 클로이 로봇 솔루션을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고객들에게도 새로운 로봇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스타필드, 별마당 도서관 '제8회 열린 아트 공모전'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의 대표 문화예술 프로그램 ‘열린 아트 공모전’이 8회를 맞아 한층 더 정교한 심사 체계를 도입, 도심 속 ‘열린 문화 공간’으로서의 가치와 예술적 깊이를 더욱 강화한다. 12일 스타필드에 따르면 ‘열린 아트 공모전’은 역량 있는 창작자들이 아이디어를 실현하고 관람객과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

2

신세계인터 ‘맨온더분’, 청담동에 첫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사 남성복 맨온더분(MAN ON THE BOON)은 이달 ‘하우스오브신세계 청담’에 브랜드 첫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했다고 12일 밝혔다. 맨온더분은 2016년 신세계인터내셔날이 론칭한 남성 편집숍 브랜드로 자체 제작 상품과 글로벌 브랜드를 수입해 판매하고 있다. 올해 초 론칭 10년차를 맞아 전면적인 리브랜딩을

3

그리프라인, ‘명일방주: 엔드필드’ 1월 22일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글로벌 퍼블리싱 브랜드 그리프라인은 3D 전략 RPG 신작 ‘명일방주: 엔드필드’를 2026년 1월 22일 PlayStation®5, PC, 모바일 플랫폼으로 전 세계에 정식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정식 출시 일정은 ‘더 게임 어워드(The Game Awards)’ 현장에서 발표됐으며, 행사와 함께 공개된 신규 트레일러에는 세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