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케어, ‘KIMES 2022’ 참가...종합 헬스케어 서비스 선봬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3-07 17:55:40
  • -
  • +
  • 인쇄
‘의사랑 신진료실’, ‘의사랑 펜차트’ 공개

유비케어는 오는 10일부터 13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37회 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KIMES)’에 참가한다고 7일 밝혔다.

유비케어는 ‘유비케어와 함께 토탈 헬스케어 서비스를 경험하라!’를 콘셉트로 병‧의원 진료 지원‧운영, 환자 관리 서비스, 각종 의료기기 등의 헬스케어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공개할 예정이다.
 

▲ [유비케어 CI]

 

이번 전시에서 ‘의사랑 신진료실’과 ‘의사랑 펜차트’를 공개한다. 의사랑 신진료실은 기존 의사랑 사용 고객 이용 패턴을 고려해 사용자 인터페이스·경험(UI·UX)을 대폭 개선한 솔루션이다.

진료과별 특성과 편의에 맞게 활용 가능해 병원 업무 효율성 증대에 도움이 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의사랑 펜차트는 각종 수기 기록지와 종이 차트를 태블릿이나 모바일로 기록·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기존 전자 차트보다 기록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유비케어는 예상하고 있다.

이외에도 ▲에이치앤아비즈의 DR(디지털촬영 장치) ▲의료 영상 통합 관리 솔루션 ‘UBPACS-Z’, ▲만성질환 진료 지원 플랫폼 ‘닥터바이스’ ▲개원의 맞춤 정보를 의료 플랫폼 ‘엘리펀트’ 등을 시연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유비케어는 의료 빅데이터 기반 병원 경영 컨설팅 솔루션 ‘알파앤’, 모바일 헬스케어 플랫폼 ‘똑닥’ 등을 활용해 의료서비스 산업에서 경쟁력을 확고히 한다는 전략이다.

알파앤은 의료기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지역별‧진료과별 의료 트렌드 정보와 병원 맞춤 경영진단‧컨설팅을 제공한다. 전자의무기록시스템(EMR) ‘의사랑’을 사용 중인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똑닥은 의사랑과 직접 연동되는 비대면 모바일 서비스다. 병원 찾기와 진료 예약‧접수, 비대면 진료, 진료비 결제, 실손보험 청구 등 모든 병원 방문 과정을 환자가 직접 모바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코로나19로 비대면 트렌드가 가속화되고 있는 가운데 회사는 모바일과 키오스크를 통한 비대면 결제, 전화상담진료등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전용 공간도 마련할 예정이다.

이상경 유비케어 대표는 “앞으로 병·의원 디지털화의 핵심 파트너로서 병‧의원 뿐만 아니라 일반인의 스마트 닥터 역할을 하는 플랫폼 전문기업으로의 도약 준비에 본격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공무원 필수 자격, 사회복지사 2급 과정, 12월 10일까지 수강생 모집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이 오는 12월 10일(수)까지 국가공인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의 2026학년도 1학기 1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모집은 2026년 상반기 취업을 준비하는 예비 사회복지사들에게 최단기간 내 학습을 시작할 수 있는 기회로, 모집 마감 다음날인 11일(목)부터 수업을 개강한다. 사회

2

한국항공보안학회 추계학술대회…‘공항 보안’·‘항공사 보안’각 세션 열띤 발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항공보안학회가 주관하고 국토교통부가 주최하는 추계학술대회가 5일 13시부터 국립항공박물관 대강당과 2층 세미나실에서 “ICT 환경변화에 따른 항공보안 위협 및 대응”를 주제로 약 1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용강 한서대 교수 사회로 진행된 제1부 개회식에서는 김용원 학술대회 추진위원장의 추진보고와 소대섭 회장

3

아웃백, ‘콩순이 베이비 코알라 에디션’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겨울 시즌을 맞아 인기 캐릭터 ‘콩순이’와 협업한 한정판 굿즈 ‘베이비 코알라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에디션은 가족 단위 고객이 많은 아웃백과 유튜브 구독자 수 584만 명에 달하는 인기 캐릭터 ‘콩순이’의 만남으로 출시 전부터 큰 기대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