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기, OK 계획대로 되고 있어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4-30 07:38:01
  • -
  • +
  • 인쇄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KB증권은 30일 삼성전기에 대한 평가에서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는 21만원으로 유지했다.



삼성전기는 올해 1분기에 매출 2조6243억원, 영업이익 1803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은 30%, 영업이익은 29% 증가해, 증권사들이 예상한 성적(매출 2조4209억원, 영업이익 1713억원)을 넘어섰다.

삼성전자의 AI 스마트폰인 갤럭시S24 시리즈 판매 호조로 폴디드 줌 등 고성능 카메라 모듈 공급이 확대됐고, AI 서버 등 산업용·전장용 고부가 적층세라믹캐패시터(MLCC) 판매가 늘어났다.

단, 기판은 전장과 태블릿 등 일부 어플리케이션의 수요 증가가 확인되었으나 모바일과 PC향 수요 둔화로 전분기 대비 매출이 감소했다.

이창민 KB증권 연구원은 “삼성전기의 2024년 2분기 실적은 매출액 2.40조원 (+8% YoY), 영업이익 1,986억원 (-3%, 영업이익률 8.3%)으로 추정되어 컨센서스에 부합할 것”으로 전망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매드포갈릭, 경기도교육청 선도기업 인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드포갈릭을 운영하는 엠에프지코리아가 경기도교육청의 선도기업 인증를 받았다고 4일 밝혔다. 엠에프지코리아는 경기도교육청 식음료서비스 분야에서 선도기업으로 지정되었으며, 이를 계기로 현장 중심의 교육 협력 모델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앞서 엠에프지코리아는 창의경영고등학교와 급변하는 외식산업 현장에 적합한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

2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 크리스마스 감성 담은 한정판 케이크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이랜드파크가 운영하는 켄싱턴호텔 여의도와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크리스마스 한정판 케이크 6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켄싱턴호텔 여의도는 산타클로스를 모티브로 한 ‘산타볼’ 케이크와 크리스마스 트리를 형상화한 ‘그린 포레스트 트리’와 ‘화이트 스노우 트리’ 케이크 3종이 출시돼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케

3

‘잇올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 신규 오픈…12월 16일 입학설명회 개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관리형 독학재수학원 대표 브랜드 ㈜잇올이 오는 12월 16일(화), ‘잇올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를 새롭게 오픈한다고 밝혔다. 잇올 몰입관 7호점으로 문을 여는 몰입관 수원 광교캠프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도청로에 자리해 광교권 중등/고등/N수생들의 접근성을 크게 높일 전망이다. 수원 광교는 지속적인 개설 요청이 이어져 온 지역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