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기, "A=삼성전자" 효과 수혜 기대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3-26 08:06:19
  • -
  • +
  • 인쇄
시장 개화와 1분기 실적 호조 전망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삼성전기가 인공지능(AI) 기반 산업의 수혜주로 부상했다.


KB증권은 26일 삼성전기의 목표주가를 21만원으로 11% 상향 조정하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이는 AI 시장 개화에 따른 중장기 수혜와 1분기 실적 호조를 반영한 결과이다. 

 



이창민 KB증권 연구원은 올 1분기 삼성전기의 실적을 매출액: 2.44조원 (+21% YoY), 영업이익은 1742억원 (+24%, 영업이익률 7.1%)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삼성전자가 온디바이스AI 폰 시장을 선점하며 “AI=삼성전자”이라는 공식을 성립시킨 결과물이다. 삼성전기는 이 같은 MLCC 및 카메라 모듈 업황 개선에 다른 기대치를 받고 있다. 이 연구원은 “최근 갤럭시S24의 판매가 호조세를 이어가고, 이 같은 기세가 출시될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신제품에 까지 반영될 것”으로 기대했다.

그는 후공정 개선을 통한 반도체 성능 향상 니즈가 강해지고 있어 패키징 기판의 고다층/대면적화 트렌드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했다.

이 연구원은 “삼성전기는 진입장벽이 높은 AI 가속기향 FCBGA 공급이 하반기부터 시작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고, 2027년 이후에는 유리기판 시장 진입도 예상되고 있어 향후 AI 수혜주로 각광받을 것”으로 전망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모비스, K-車반도체산업 육성 박차...국내 20여개 기업 '동맹'
[메가경제=정호 기자] 국내 차량용 반도체 경쟁력 강화와 생태계 확장을 위해 현대모비스 주도로 20여개 기업과 연구기관이 힘을 합친다. 이른바 민간형 ‘K-車반도체’ 협력의 첫 사례로, 핵심 반도체 국산화와 함께 국내 차량용 반도체 산업 육성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모비스는 29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더블트리 바이 힐튼 서울 판교 호텔에서

2

코웨이, ‘비렉스 모디 매트리스’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코웨이가 ‘비렉스(BEREX) 모디 매트리스’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코웨이에 따르면 최신 인테리어 트렌드를 반영한 컬러와 퀼팅 패턴, 레이온 혼방 자카드 원단을 적용했다. 코웨이 비렉스 모디 매트리스는 숙면의 핵심 요소인 탄탄한 지지력과 포근한 착와감을 모두 갖췄다. 이를 위해 매트리스의 근간이 되는 스프링부터 내장재까지

3

이디야커피, '붕어빵 액막이 키링' 증정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이디야커피가 동절기 간식 출시 기념으로 ‘붕어빵 액막이 키링’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붕어빵 액막이 키링’은 전통적으로 액운을 막는 의미의 명태(액막이 명태)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귀여운 붕어빵 캐릭터로 완성한 굿즈다. 슈붕, 팥붕 2종으로 구성됐으며, 올망졸망한 눈과 앙증맞은 입술 디자인으로 이디야커피만의 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