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해피빈, 결식아동 300명 위한 '셰프의 나눔 도시락' 지원

황성완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2 08:55:29
  • -
  • +
  • 인쇄
최현석 최지형 김병묵 셰프·이영숙 명인·김민지 영양사 등 참여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네이버 해피빈은 CJ제일제당, 나눔문화예술협회, 영등포구청과 함께 서울 거주 결식아동 300명에게 스타 셰프가 재능 기부로 만든 도시락을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사진=네이버]

이번 행사는 스타 셰프가 직접 만든 수제 도시락을 취약계층 결식아동에게 전달하는 ‘셰프의 나눔 도시락’ 사업으로 아동들의 영양 불균형을 해소하고 건강을 지키며 이웃 사랑과 나눔 문화를 확산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해피빈과 CJ제일제당이 '굿 브랜드 캠페인'으로 콜라보한 나눔햇반 수익금 재원으로 진행됐다.

 

이번 ‘셰프의 나눔 도시락’ 사업에는 허세 퍼포먼스로 유명한 최현석 셰프, 이북 요리 전문가 최지형 셰프, 한식대첩 우승자인 이영숙 명인, 야키토리왕으로 출연한 김병묵 셰프, 랍스터 급식 김민지 영양사까지, 국민적으로 큰 사랑을 받은 셰프들이 결식 위험에 처한 아이들을 위해 맛있는 도시락을 준비하고자 참여했고 매니멀 트라이브가 도시락 조리 장소를 제공했다.

 

셰프들은 지난 11일 이른 새벽부터 서울 강남 허닛 앤 헤즐리하우스에 모여 김치 두루치기, 견과류 멸치볶음, 닭강정 등 밑반찬 6종의 도시락 300인분을 만들고, 이렇게 조리된 도시락과 CJ제일제당의 햇반, 스팸 제품이 영등포구청에 전달돼, 영등포구 지역아동센터를 통해 취약계층 결식아동 가정으로 배송됐다.

 

취약계층 결식아동을 위해 도시락 재능 기부에 참여한 최현석 셰프는 “우리 이웃을 위해 따뜻한 나눔을 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라고 말하며 “결식아동들이 영양과 맛을 갖춘 도시락으로 행복한 하루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나눔햇반을 기획한 해피빈 전하예 매니저는 “단순한 경제적 빈곤보다는 이혼 등의 가족 해체와 보호자의 질병이나 부재 등 돌봄 공백으로 끼니를 챙기기 어려운 제도권 밖 아동들이 많다”라고 강조하며 “해피빈은 사회문제에 관심 많은 기업 파트너와 함께 아이들의 건강한 일상을 챙기는 나눔 사업을 실천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CGV, 청소년 영화교육 프로그램 ‘너랑봄 DAY’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GV는 오는 19일 CGV스타필드시티위례에서 위례초등학교 학생과 학부모 100명을 대상으로 ‘너랑봄 DAY’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영화 '길 위의 뭉치' 상영과 영화읽기 특강을 함께하는 교육형 상영회로, 청소년들이 극장에서 영화를 통해 배우고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너랑봄’은 청소년이

2

롯데웰푸드, 美 타임스스퀘어에서 ‘빼빼로데이’ 행사 성료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웰푸드는 지난 11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파더 더피 스퀘어(Father Duffy Square)에서 ‘웰컴 투 K-스위트 홀리데이’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올해 빼빼로 글로벌 통합 마케팅의 핵심 메시지는 ‘Show your love with Pepero(빼빼로로 사랑을 나누세요)’다. 이번

3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ASOCIO 어워드 2025’ 인재개발 부문 수상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써모 피셔 사이언티픽 코리아(대표 석수진)가 아시아대양주정보산업기구(ASOCIO)가 주관하는 ‘ASOCIO 어워드 2025’에서 인재개발(Talent Development) 부문 수상 기업으로 선정됐다.ASOCIO 어워드는 아시아·대양주 24개국 ICT 협회가 참여하는 권위 있는 국제상으로, 매년 디지털 혁신과 발전에 기여한 기업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