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토에버-함께일하는재단, 화이트해커 양성 교육 고교생 참가자 모집

김형규 / 기사승인 : 2024-05-07 09:10:06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현대오토에버와 함께일하는재단이 ‘IT  꿈나무 성장지원 사업’의 고교생 참가자를 모집해 화이트해커 등 정보보안 분야의 인재 양성에 나선다.

 

▲ 이미지=현대오토에버

 

이 사업은 서류 심사와  AI 면접 심사를 통해 참가자를 선발하며, 6월  5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참가 신청은  현대오토에버 IT 꿈나무 성장지원 사업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현대오토에버가 주최하고 함께일하는재단이 주관하는 IT  꿈나무 성장지원 사업은 올해 7년째 진행되는 사업이다 . 올해에는 정보보안 전문가(화이트해커 )로 성장을 꿈꾸는 전국 소재 고등학교 재학생 50명을 선발하여  4개월 간 화이트해커 양성 교육을 제공한다.

 

IT 꿈나무 성장지원 사업은  지금까지 특성화 고교생에게만 참가 기회를 제공했으나, 올해부터 교육 소외계층 학생의 정보기술 격차를 해소하고자 전국 소재 고등학교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

 

참가 학생들에게는 교육뿐만 아니라 현대오토에버 재직자의 진로 멘토링, 화이트해커 경진대회 참가 기회도 주어진다 . 현대오토에버와 함께일하는재단이 매년 공동주최하는 화이트해커 경진대회는 1박 2일간 팀 대항전으로 진행된다. 최종 득점 순으로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에게는 상금과 함께 교육부장관상을 수여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뛰산2' 션, 아들 하율에 "다음엔 PB 도전하자"→하율 "아빤 어려울 것 같은데" 폭소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뛰산 크루’가 ‘10km 동반주’로 같이 달리는 의미와 기쁨을 안방 시청자들에게 전해줬다. 12일(월) 방송된 MBN ‘뛰어야 산다 시즌2’ 7회에서는 ‘뛰산 크루’가 ‘같이 RUN, 가치 RUN’을 주제로 한 ‘2025 MBN 서울 마라톤’에 도전하는 현장이 펼쳐졌다. 이들은 가족, 절친, 혹은 친해지고 싶은 짝꿍과 함께 1

2

'야구여왕' 블랙퀸즈, 4차전 운명은 '에이스' 송아·장수영 손에?! '구세주' 될까?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너밖에 없다. 해결해 줘!” 채널A ‘야구여왕’ 블랙퀸즈의 두 에이스 송아-장수영이 정식 경기 4차전의 운명을 짊어진다. 13일(오늘) 밤 10시 방송되는 채널A 스포츠 예능 ‘야구여왕’ 8회에서는 레전드 여자 선출 15인이 야구로 뭉친 블랙퀸즈가 선수 전원이 주전급으로 평가받는 ‘투수 명가’ 빅사이팅과 역대급 ‘박빙 승부’

3

'정승제 하숙집', 일타 강사 정승제 vs 수학 전공 하숙생들 대격돌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정승제 하숙집’에서 정승제의 아성에 도전하는 수학 전공생들의 공습이 시작된다. 14일(수) 저녁 8시 방송되는 티캐스트 E채널 예능 프로그램 ‘인생 때려잡기: 정승제 하숙집’(이하 ‘정승제 하숙집’)은 8회에서는 하숙생들이 처음으로 자유시간을 즐기는가 하면, 수학 전공생들이 정승제를 상대로 ‘수학 강연 배틀’에 나서는 모습이 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