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청년 자립 지원 ‘2030 목돈마련 디딤돌저축보험’ 출시

송현섭 / 기사승인 : 2023-08-21 10:09:52
  • -
  • +
  • 인쇄
보험업계 상생금융 1호상품…월 75만원으로 5년 5000만원 마련
5% 확정금리에 결혼·출산시 최대 2% 보너스 지급 등 혜택 풍성

[메가경제=송현섭 기자] 한화생명은 청년들의 경제적 안정과 미래 자립기반 마련을 지원하기 위한 ‘2030 목돈마련 디딤돌저축보험’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상품은 결혼과 출산, 경제적 자립 등을 고민하는 2030세대 청년들을 위한 목돈 마련 목적의 저축보험으로 한화생명이 보험업계에서는 처음 선보이는 상생금융 1호 상품이다.
 

▲한화생명이 청년들의 경제적 안정과 미래 자립기반 마련을 지원하기 위한 ‘2030 목돈마련 디딤돌저축보험’을 출시했다. [사진=한화생명]

 

가입대상은 만 19세부터 39세까지, 총 급여액 7000만원이하, 종합소득금액 6000만원이하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계약자와 보험대상자는 동일인이라야 한다. 이 상품은 가입자 편의를 높이기 위해 가구 중위소득이나 우대 금리 등 복잡한 제한 조건을 최대한 단순화시켰다.

우선 한화생명 2030 목돈마련 디딤돌저축보험은 5년간 연 5%의 확정금리를 제공하는 저축보험이다. 월 보험료를 10만원부터 50만원까지 설정할 수 있고 추가 납입을 통해 매월 최대 75만원까지 납입할 수 있다.

게다가 결혼을 앞둔 청년, 자녀 계획이 있는 신혼부부에게 더 많은 혜택을 준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보험에 가입한 뒤 결혼하면 0.5%, 자녀 1명을 출산하면 0.5%, 추가로 자녀 1명을 더 출산할 경우 1%로 최대 2%에 달하는 보너스를 제공한다.

보너스 지원은 보험기간 결혼이나 출산한 경우에만 적용한다. 한화생명은 보험계약 만기 시점에 맞춰 이미 납입한 보험료 전체에 대해 보너스도 지급한다. 예를 들어 만기 하루 전 결혼했다고 해도 5년간 납입한 보험료 전액에 대해 보너스 0.5%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이다.

취약계층을 위한 보험료 할인 혜택도 주목된다. 관련 법령에서 정한 장애인과 저소득 한부모가정, 차상위 다문화가정의 경우 ‘상생할인’을 적용받아 월 보험료의 1%(최대 5000원)까지 할인받는다.

아울러 이 상품은 가입 후 1개월만 지나면 중도 해지해도 원금을 보장한다. 5년 만기 환급률은 110% 내외로 최대 가입액인 월 보험료 75만원 납입시 약 5000만원의 목돈을 마련할 수 있다. 납입보험료 4500만원에 연 100만원씩 총 500만원의 수익을 확보할 수 있는 셈이다.

한화생명은 보험계약 유지율을 높이기 위해 중도인출과 납입 일시중지 기능도 탑재했다. 가입 1개월 후 해지환급금의 70% 안에서 연 12회 중도인출이 가능하다. 보험료를 납입할 여력이 없어 계약을 유지하기 어렵다면 일시중지를 이용해 해지를 방지할 수 있다.

이 상품은 사망과 재해 사고시 보장도 포함돼있다. 보험기간 사망시 계약자적립금에 월 보험료에 해당하는 액수를 더해 사망보험금을 지급한다. 재해 장해시 최대 1000만원×장해지급률에 해당하는 금액을 보장해준다.

성윤호 한화생명 상품개발팀장은 “이번 출시한 2030 목돈마련 디딤돌저축보험은 사업비는 최소화하고 고객에 대한 혜택을 극대화했다”며 “2030세대가 혜택을 누리도록 가입대상을 넓히고 보험료 납입에 유연성을 더하는 등 청년의 목돈 마련에 최적화된 상품”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한화생명은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이번 대면채널 판매에 이어 오는 9월 한화생명 온라인 채널(온슈어)에서도 가입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송현섭
송현섭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