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유병자 맞춤에 보장 늘린 '건강보험' 출시

문혜원 / 기사승인 : 2024-06-17 10:17:28
  • -
  • +
  • 인쇄
'교보간편마이플랜 건강보험' …사망보장 100세까지
83종의 특약, 3개의 플랜 관련 고객 니즈 제공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교보생명은 유병력자와 고령자가 원하는 보장을 골라 가입할 수 있는 '교보간편마이플랜건강보험(무배당)' 상품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교보생명이 유병자들도 필요한 보장을 맞춤설계할 수 있도록

'교보간편마이플랜건강보험(무배당)'을 출시했다. [사진=교보생명 제공]

 

해당 상품은 3가지 질문에 답하면 가입 가능한 간편심사보험이다. 계약 전 알릴 의무를 더욱 간소화해 입원·수술 이력 0년부터 5년까지 건강 상황에 맞게 가입할 수 있다. 

 

계약 전 알릴 의무는 ▲3개월 내 질병 확정진단·의심소견 및 입원·수술·추가검사 필요 소견 ▲N년(0년~5년) 내 질병·사고로 인한 입원·수술 ▲5년 내 암·협심증·심근경색·간경화·뇌졸중증(뇌출혈, 뇌경색)·투석중인 만성신장질환으로 인한 진단·입원·수술 등이다.

 

주계약으로 사망을 100세까지 보장이 가능하다. 83종의 특약과 3개의 플랜 설계를 통해 고객에게 최적화된 맞춤 보장을 제공한다. 

 

암·뇌혈관질환·심장질환 등 주요 질병의 진단부터 치료 및 수술, 입·통원, 간병까지 치료여정별 폭넓은 보장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암치료와 뇌·심장치료, 3대질환치료 등 맞춤형 보장플랜을 통해 개인별 맞춤 설계를 도와준다.

 

무사고 고객 계약전환 특약을 신설해 보험료 부담도 낮췄다. 가입 후 무사고(질병·사고로 입원·수술, 암·협심증·심근경색·간경화·뇌졸중증·투석중인 만성신장질환 등 6대 질병으로 진단·입원·수술 없음) 기간이 1년 경과할 때마다 완화된 종형으로 변경해 보험료 부담을 덜 수 있다.

 

예를 들어 '305 종형'으로 가입한 후 무사고 기간이 1년이 되면 '315 종형'으로 변경하고, 이후 무사고 기간이 1년 늘어나면 '325 종형'으로 변경할 수 있다. 무사고 기간이 길수록 보험료 할인 폭이 커진다. 40세 남자(주계약 가입금액 1000만원, 20년납) 기준 최대 15.6%가량의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무해약환급금형 구조로, 보험료 납입기간에 해약환급금이 없는 대신 일반형 상품에 비해 저렴한 보험료로 동일한 보장을 준비할 수 있다. 일상에서 자주 발생하는 대상포진·통풍, 독감치료, 재해골절·깁스치료, 생활습관병수술, 응급실 내원 등도 보장한다. 

 

이 밖에 주요3대질환입원간병인사용 특약을 추가했다. 여성특화보장과 최신 암치료, 뇌혈관·심장질환 보장 강화, 상급병원 입·통원 보장 확대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보장을 강화했다.

 

고령층이 보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가입나이를 80세까지 늘렸다. 이 상품은 만 15세부터 최대 80세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보험기간은 100세 만기다. 보험료 납입기간은 5·10·15·20·25·30년납 중 선택할 수 있다. 월 보험료 3만원 이상 가입 시 '교보뉴(New)헬스케어서비스 건강특화형(R)'을 제공한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건강보장 수요가 높은 유병력자와 고령자를 위해 가입 조건을 완화한 3N5 종합건강보험을 선보였다"며 "다양한 특약과 플랜 설계, 무사고 고객 계약전환특약 등을 통해 유병자들도 최적의 맞춤 보장을 준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최태원 SK 회장 "AI 발전은 기술자립과 신뢰기반 협력서 시작"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기술자립과 신뢰기반 협력을 두 축으로 하는 인공지능(AI) 전략을 한국과 아시아·태평양 국가들의 AI 발전 모델로 제시했다. SK그룹은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최고경영자(CEO) 서밋 부대행사 ‘퓨처테크포럼 AI’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경북 경주시 경주엑스포

2

해태제과, '에이스데이' 맞아 대학 캠퍼스에 에이스 나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해태제과가 오는 10월 31일 ‘에이스데이’를 맞아 고객에게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전국 순회 커피차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에이스가 직접 캠퍼스를 찾아가 대학생 고객들에게 에이스와 커피를 나눴다. 지난해에는 서울 소재 대학에서만 진행했지만 올해는 지방 대학까지 확대해 10곳의 학교에서 총 3000개의 에이스와 커피를 전했

3

오뚜기, 제주 숙성도와 라면 한정 메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제주 대표 숙성 흑돼지 브랜드 ‘숙성도’와 함께 ‘오뚜기 라면’을 주제로 한 특별 F&B 협업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내년 4월 28일까지 진행되며, 제주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에게 신선하고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한정 컬래버레이션이다. 숙성도 제주 본점·중문점 2곳에서 오뚜기 라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