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석유화학, 대표이사 직속으로 '안전·환경 전담조직' 격상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3-23 10:23:31
  • -
  • +
  • 인쇄

금호석유화학은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안전·환경 전담조직을 대표이사(CEO) 직속으로 신설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금호석유화학은 본사 기술기획본부 소속이던 안전환경팀을 CEO 직속 '안전환경기획실'로 격상했다. 

 

▲ 백종훈 금호석유화학 대표 [금호석유화학 제공]


향후 안전환경기획실은 금호석유화학 12개 사업장(본사·울산고무공장·울산수지공장·여수고무공장·대전연구소 등)의 안전·환경 업무를 총괄하는 컨트롤타워로서 ESG 컴플라이언스 기능을 맡게 된다.

담당 임원으로는 금호석유화학에서 25년간 안전·환경 업무를 담당해 온 현장 전문가 남정우 상무가 선임됐다.

남 상무는 오랜 기간 쌓아온 업무 노하우를 바탕으로 사업장별 안전·환경 정책의 통일성을 확보하고 이를 전사적으로 추진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백종훈 금호석유화학 대표는 "안전환경기획실 신설을 통해 안전·환경 관리 업무의 독립성이 한층 제고될 것"이라며 "이 분야에서도 이해관계자들의 신뢰를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정재헌 SKT CEO, 전국 4대 권역 '현장경영'…"현장이 곧 경쟁력"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K텔레콤은 정재헌 CEO가 지난달 29~30일 현장경영(MBWA)에 나서 지역 본부 구성원들과 소통했다고 1일 밝혔다. 정 CEO는 이틀 동안 광주, 대전, 대구, 부산 등 4개 지역 본부를 방문해 임원·팀장 티 미팅, 구성원 간담회, 안전·환경(SHE) 점검 등 일정을 소화했다. 그는 대전 지역 방문 일정 중에는 유통망인 PS&

2

28년간 이어진 '가족의 나눔'…S-OIL이 전한 장학회의 힘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S-OIL(에쓰오일)은 공식 블로그 'S-OIL STORY'를 통해 임직원 가족이 수십 년간 이어온 나눔 실천 사례를 소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이야기는 강민수 S-OIL 감사 본부장의 부친인 강삼병 회장이 설립·운영해 온 ‘강한수 장학회’의 선행 사연이다. 해당 장학회는 1998년 설립 이후 28년간

3

KAIST, '쓰는 OLED'로 탈모 치료 판 바꾼다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한국과학기술원(KAIST)은 전기및전자공학부 최경철 교수 연구팀이 직물처럼 유연한 모자 형태의 웨어러블 플랫폼에 특수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광원을 적용한 탈모 치료 기술을 개발했다고 1일 밝혔다. 기존 탈모 치료용 광기기는 딱딱하고 무거운 헬멧형 구조로 제작돼 사용 환경이 실내로 제한된다. 또 발광다이오드(LED)나 레이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