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토종 버거 프랜차이즈 버거옥, 12일 종로에 5호점 오픈

전창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1 10:26:06
  • -
  • +
  • 인쇄
버거킹 옆 ‘버거옥’, 차별화된 맛과 가격으로 종로에서 도전장
5층 건물 전체가 매장, 옛 YBM 어학원 건물 전체에 들어선다
오픈 기념 가수 진성, 김성환, 박군 팬사인회도 열려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케이엠그룹이 운영하는 한국 토종 버거 프랜차이즈 ‘버거옥’이 오는 12일 종로에 5호점을 오픈한다고 11일 밝혔다.


1+1 가성비 버거로 알려진 버거옥은 지난해 12월 13일 신촌에 직영점을 오픈한 이후 일산에 2호점, 판교에 3호점, 강남 신사에 4호점을 줄지어 오픈하며 규모를 확대해 가고 있다.

이번에 문을 여는 버거옥 종로점은 옛 YBM 어학원 건물 5층 전체를 매장으로 사용하며, 버거킹 종로점 바로 옆에 위치한다. 고물가 시대를 맞아 타 프랜차이즈 대비 뛰어난 맛과 합리적인 가격을 갖춘 햄버거로 소비자의 발길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실제로 버거옥은 1년 365일 세트메뉴 1+1 기준 1만원대의 저렴한 가격으로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시그니처 치킨 버거’는 1+1 기준 5500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버거 2개를 5000원대에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최근 출시한 패티 6장을 쌓은 ‘시그니처 트리플 치즈 버거’는 단품 기준 9900원, 1+1 세트 기준 17900원에 판매한다.

버거옥 관계자는 “버거옥은 1+1 버거와 스위스 치즈, 자체 개발 소스 등 고유한 콘셉트를 통해 기존 버거와 차별화된 맛을 구현했다”고 말했다. 이어 “오는 12일 오전 8시 오픈하는 종로점에서도 타 브랜드와 맛과 가격을 비교해 주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햄버거 시장의 판도를 바꿔 나가겠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또한 이번 버거옥 종로점 오픈을 기념으로 12일 가수 진성, 탤런트 겸 가수 김성환, 가수 박군의 팬 사인회가 열린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진성, 1시부터 2시까지 김성환, 5시부터 7시까지 박군의 순서로 진행된다.

버거옥은 ‘버거의 집’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한국 토종 버거 프랜차이즈다. 한자로 집을 뜻하는 ‘옥(屋)’에는 마치 집처럼 편안하고 친근한 공간에서 버거를 즐길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을, 영어 표기는 ‘Burger-OK’으로 긍정적인 대답인 OK를 통해 만족감을 선사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전국에서 가맹점 문의가 계속 들어오는 가운데, 올해 9월부터 가맹 사업을 본격화한다. 수도권에 150개~200개 가맹점 오픈을 목표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이어가고 있다. 버거옥은 2025 대한민국소비자브랜드 대상 버거 프랜차이즈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기도 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장] 지마켓, 내년 7000억 투자 '글로벌 셀러 생태계' 강화
[메가경제=정호 기자] 지마켓이 투자, 해외 판로 개척, AI 혁신을 토대로 내년을 재도약의 원년으로 삼는다. 21일 지마켓에 따르면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지마켓 미디어데이'에서 약 7000억 원을 투자해 셀러 성장 기반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알리바바그룹의 200여 개국 판매 네트워크를 활용해 해외 판로를 확대하고, AI 기술로 쇼핑 편의

2

CGV, 배우 이정현 감독·주연 단편영화 ‘꽃놀이 간다’ 개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GV가 단편영화 상영 프로젝트 ‘숏츠하우스(SHORTS HOUSE)’의 다섯 번째 작품으로, 배우 이정현이 감독과 주연을 맡은 단편영화 ‘꽃놀이 간다’를 CGV 아트하우스에서 단독 상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숏츠하우스’는 국내외 단편영화를 극장에서 선보이는 CGV 정기 상영 프로젝트로 아트하우스 20주년을 맞아 지난해부터 시작됐다

3

금호타이어, 제품 장착한 'KUMHO FIA TCR World Tour 6라운드' 성료
[메가경제=정호 기자] 금호타이어가 독점 공급하고 타이틀 스폰서로 활동하고 있는 세계 정상급 투어링카 대회 ‘금호 FIA TCR 월드 투어(KUMHO FIA TCR World Tour)’가 지난 10월 17일부터 19일까지 강원도 인제군 인제 스피디움에서 성황리에 마쳤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국내에서는 처음 열린 TCR 월드 투어 무대라는 점에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