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생성형 AI 활용한 이색 캠페인 영상 공개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8 10:57:47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현대건설은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헤리티지 캠페인 후속 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한 영상은 현대건설 창립 77주년을 기념한 헤리티지 캠페인의 후속으로 지속 성장과 도전을 응원하는 고객들의 댓글 이벤트인 '현대건설 미래뉴스'를 바탕으로 제작됐다.

 

▲현대건설이 생성형 인공지능(AI)으로 구현한 ‘부유식 이동형 야구스타디움’ [사진=현대건설]

 

영상에 등장하는 AI 이미지는 총 10편으로 ▲화성 정주영 연구기지 ▲주거 복합 우주정거장 ▲지구-화성 하이퍼루프 ▲공중 테마파크 ▲해저 아파트 ▲스마트 에코시티 ▲심해 엘리베이터 등이다.

 

시대적 이슈와 현대건설의 역사를 매칭한 헤리티지 캠페인은 본편과 숏츠 영상이 공개 10일 만에 조회수 84만을 기록하고, SNS 채널에 1500개가 넘는 댓글이 달렸다.

 

현대건설은 관련 영상 댓글 이벤트를 통해 접수한 총 1543개 댓글 중 창의력이 돋보이는 아이템을 선정, 별도의 촬영이나 녹음 없이 생성형 AI 툴을 활용해 후속 영상을 제작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헤리티지 캠페인을 통해 창업주의 이념을 다시 조명하는데 그치지 않고 미래까지 이어갈 가치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었다”며 “예상보다 많은 분들이 참여해 건설 산업이 바꿔갈 미래 풍경과 기대감을 반영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서울사이버대, 박소란 시인 '시와 생활' 특강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웹문예창작학과가 오는 11월 1일 14시, 박소란 시인의 '시와 생활' 특강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ZOOM 온라인을 통해 진행되며, 서울사이버대 웹문예창작학과 재학생 및 소속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강의를 맡은 박소란 시인은 2009년 ‘경향신문’ 신춘문예로 등단, 섬세한

2

함명준 고성군수-최승준 정선군수, K-브랜드지수 강원도 지자체장 TOP10 영예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국내 최고의 빅데이터 평가 기관으로 손꼽히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K-브랜드지수' 강원도 지자체장 부문 1위에 육동한 춘천시장이 선정됐다고 22일 발표했다.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

3

'스틸하트클럽' 정용화 "이게 록스타지!"·선우정아 "문화 충격" 극찬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Mnet 글로벌 밴드 메이킹 서바이벌 ‘스틸하트클럽’이 첫 방송부터 폭발적인 밴드 사운드와 예측 불가 매치업으로 몰입도를 끌어올리며 시청자들의 심장을 뜨겁게 달궜다. 지난 21일(화) 밤 10시 첫 방송된 Mnet ‘스틸하트클럽’ 1회에서는 MC 문가영이 ‘밴드 큐레이터’로 등장해 “당신의 심장을 뛰게 하는 음악, 들어본 적 있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