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노원구, 하계5단지 재정비사업 업무협약 체결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1-18 11:50:42
  • -
  • +
  • 인쇄

서울주택도시공사(SH)는 지난 17일 서울 노원구와 국내 최초 공공주택단지 재정비사업인 '하계5단지 재정비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서 김헌동 SH 사장과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노원구 소유 중현어린이공원을 하계5단지 거주민의 이주대책부지로 활용하는 데 상호 협력키로 합의했다.

 

▲ 김헌동 SH공사 사장(왼쪽)과 오승록 노원구청장 [사진=SH 제공]


SH는 중현어린이공원을 현재 하계5단지 자리에 이전 조성하고, 주민센터·보건지소·청년지원센터 등 생활 SOC를 노원구에 제공할 방침이다.

하계5단지는 1989년 준공된 국내 1호 영구임대아파트단지다.

지난달 재정비 사업 관련 국제설계 공모에서 당선작이 됐으며, 종전 640가구에서 1510가구로 규모가 늘어난다. 또 주거 환경이 개선되고 다양한 생활 SOC도 확충된다.

김헌동 SH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재정비 사업의 최우선 과제인 이주주택 부지를 확보함으로써 기존 거주민들의 주거지 변경 불안감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공공주택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없애고 누구나 살고 싶은 주택, 주민들이 모여드는 열린 거점으로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H농협카드, 해외 특정 국가 10% 즉시할인 이벤트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카드는 국제카드 브랜드사 유니온페이(UnionPay)와 함께 해외 여행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4월 13일까지 진행되며, 행사 기간 내 대상 국가에서 최소 금액 이상 결제 시 회당 할인 한도 내 10%를 즉시 할인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등록 카드 1개 당 총 10회 할인이 가능하며(1일

2

우리금융, 외국인 순매수 이어가며 주가 사상 최고가 경신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지주은 주가가 27일 종가 기준 3만650원을 돌파하며 역사적 최고가를 경신했다. 2025년 이후 주가 상승률은 약 99.4%에 달하며 국내 은행지주 중 최고 수준을 기록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학개미들의 해외주식투자 확대와 이에 따른 환율 상승 등 국내 증시 변동성이 커지는 상황 속에서도, 우리금융은 지난해 4대 금융지주 중

3

현대모비스, 미래 성장 위해 '선택과 집중' 전략 가속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모비스가 급변하는 모빌리티 산업 환경에 대응해 ‘선택과 집중’을 통한 사업 효율화 전략에 속도를 낸다. 현대모비스는 글로벌 자동차 부품기업 OP모빌리티(OPmobility)와 램프사업부문 거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7일 공시했다. 양사는 올해 상반기 중 본 계약 체결을 목표로 협상을 진행하며, 거래 구조와 규모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