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창작자 발굴·지원 크리에이터 페스티벌 시상식 개최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11-27 11:51:15
  • -
  • +
  • 인쇄
총 174팀 참가, 대상,최우수상 등 총 5팀 수상
대상에 ‘Come Here Comedy’팀, '룩북' 독창적 방식 KB스타뱅킹 서비스 소개

KB국민은행이 실력있는 창작자를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한 크리에이터 페스티벌 시상식 을 개최했다. 총 174팀이 참가해 열띤 경쟁끝에 5팀이 수상했고, 대상에는 '룩북'이라는 독창적 방식으로 KB스타뱅킹 서비스를 소개한 ‘Come Here Comedy’팀이 선정됐다.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지난 24일 ‘2022 국민 크리에이터 페스티벌’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지난 24일 서울시 영등포구에 위치한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열린 '2022 국민 크리에이터 페스티벌 시상식'에서 방송인 유병재(앞줄 왼쪽 세번째)와 성채현 KB국민은행 개인고객그룹대표(앞줄 왼쪽 네번째) 및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이날 KB국민은행 신관 에서 열린 시상식에는 성채현 KB국민은행 개인고객그룹대표, 방송인 유병재 및 엘베스트, 오리콤, 샌드박스 네트워크 소속 외부 심사위원이 참석했다.

실력있는 창작자를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개최된 ‘2022 국민 크리에이터 페스티벌’에는 총 174팀이 참가했다. 영상의 ▲완성도 ▲전달력 ▲독창성을 중심으로 1차 예선 심사와 본선 진출 평가를 거쳐 대상 1팀과 최우수상 1팀, 우수상 1팀, 장려상 2팀 등 총 5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영예의 대상을 안은 ‘Come Here Comedy’팀은 KB스타뱅킹을 ‘룩북’이라는 패션 소재를 활용해 독창적인 방식으로 KB스타뱅킹의 서비스를 소개하며 높은 평가를 받았다. 대상 수상팀에는 크리에이터 성장지원금 1000만원, KB스타뱅킹 메인 화면 소개, 방송인이자 크리에이터인 ‘유병재’와 콘텐츠 촬영권 특전까지 제공된다.

‘유병재’와의 협업 촬영권은 KB국민은행이 운영하는 크리에이터 창작 지원 공간 ‘리브 앤 라이브 스튜디오’에서 촬영이 진행될 예정이며, KB국민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오는 12월 콘텐츠를 공개할 예정이다.

트렌디한 영상과 랩으로 KB스타뱅킹을 소개한 ‘NF스튜디오’팀은 최우수상으로 크리에이터 성장지원금 800만원을 수상했으며 고양이를 의인화해 재미를 잡은 ‘My Boss Cat’팀은 우수상으로 고급 촬영 장비 세트가 제공됐다. 잔잔한 연주를 통해 시청자의 집중을 유도한 ‘LOLO_롤로’팀과 KB스타뱅킹을 이용했던 자전적 스토리를 웹툰 형식으로 소개한 ‘삼대가 몽키’팀은 장려상을 받으며 샌드박스 네트워크가 주관하는 2023년 크리에이터 교육 프로그램 참여 우선권이 제공됐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2022 국민 크리에이터 페스티벌 참가자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해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었다”며, “역량있는 크리에이터들을 지원할 수 있는 더욱 다채로운 방법을 고민해보겠다”고 밝혔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AI, 제3차 'K-AI Day' 개최...항공우주 SW·AI 경쟁력 강화 논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경남 사천 본사에서 항공우주 소프트웨어(SW)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3차 ‘K-AI Day’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K-AI Day’는 데이터 분석 및 AI 기술개발 관련 국내외 기업의 플랫폼 개발 현황을 공유하고, SW 개발 역량 제고를 위한 업체 간 전략적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되

2

bhc, 2025년 치킨 나눔 누적 1만5000마리 달성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가 올해 1월부터 현재까지 전국 각지의 복지기관에 전달한 치킨이 누적 1만5000마리를 달성했다고 12일 밝혔다. bhc의 치킨 나눔은 지난 2014년부터 12년째 이어오고 있는 사회공헌 활동(CSR)이다. 올해 bhc는 서울과 수도권을 비롯해 전국에 위치한 요양원, 보육원, 실버케어센터, 장애인

3

EOA, ‘풀쎄라 프로’ 현대홈쇼핑 론칭 기념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EOA가 오는 13일 현대홈쇼핑을 통해 대표 제품인 ‘풀쎄라 프로’를 TV홈쇼핑에서 처음으로 공개하며 론칭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풀쎄라 프로’는 HIFU(하이푸) 기술을 기반으로 피부 탄력 개선과 얼굴 윤곽 리프팅을 돕는 EOA의 주력 제품이다. 국내 최초로 4단계 깊이 조절 기능을 적용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