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콜드체인 기업 '팀프레시' 2대주주 올라...553억 투자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6-27 13:41:58
  • -
  • +
  • 인쇄

KT는 국내 콜드체인 전문 물류기업 팀프레시에 553억 원을 투자해 2대 주주로 올라섰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팀프레시의 신주와 구주를 인수하는 방식이다.

이로써 KT는 팀프레시의 지분율 약 11.4%를 확보했다.

지난 2018년 7월 서비스를 시작한 팀프레시는 새벽 배송과 신선식품 배송이 강점인 종합 콜드체인 플랫폼 기업으로, 현재 월 매출로 약 200억 원을 올리고 있다.

또 냉장·냉동 시설을 갖춘 대규모 물류센터와 약 9000대의 차량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고객사에 물류 기능을 제공하는 3자물류(3PL) 회사다.

KT는 지난해 물류 시장의 디지털 전환(DX)을 목표로 롤랩을 설립했다. 팀프레시는 롤랩의 지분 20%를 보유한 2대 주주다.

최강림 KT AI 모빌리티 사업단장(상무)은 "빠르게 변화하는 물류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상생 생태계 구축과 디지털 전환은 필수"라며 "물류 전문기업과 파트너십을 통해 AI 기반 물류 DX 역량을 활용한 성공사례를 만들어 국내 산업 경쟁력을 끌어올릴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