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 업계, 가정의 달 어린이·가족 체험행사 '풍성'

신승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8 15:01:32
  • -
  • +
  • 인쇄
삼성전자·KT·LGU+, 체험 프로그램으로 가족 고객 소통 강화
갤럭시 AI 체험부터 반려동물 행사까지 다양한 즐길거리 마련

[메가경제=신승민 기자]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ICT 업계가 어린이와 가족 고객을 위한 다양한 체험 행사와 혜택을 마련해 주목을 끌고 있다. 삼성전자, KT, LG유플러스는 각각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 반려동물 가족 행사, 아동 대상 디지털 체험 공간을 선보이며 가족 고객과의 소통에 나섰다.

 

▲ 키자니아 서울 'AI 비밀 본부 체험관'에서 어린이들이 미션을 완료하고 인증샷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어린이 고객들이 갤럭시 AI를 보다 친숙하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삼성전자는 25일부터 서울과 부산 키자니아에 ‘갤럭시 AI’ 체험 공간을 새롭게 열었다. 기존 서울 잠실 키자니아의 ‘AI 비밀 본부 체험관’은 비행기 콘셉트에서 바닷속 잠수함 테마로 리뉴얼됐고, 체험에 사용되는 기기는 최신 갤럭시 S25 시리즈로 교체했다. 

 

어린이들은 AI 비밀요원이 되어 잠수함을 타고 '갤럭시 아일랜드'에 도착해 캐릭터 '바체'를 구출하는 미션을 수행하며 자연스럽게 갤럭시 S25의 주요 AI 기능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서울에 이어 부산 센텀시티 키자니아에도 동일한 시나리오와 넓은 공간을 갖춘 체험관이 문을 열었다.

 

▲ 모델들이 5월 장기고객 초대드림 '펫밀리데이'를 알리고 있다. [사진=KT]

 

KT는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고객을 위한 행사를 준비했다.

 

KT는 다음달 18일 장기고객들을 초청해 국내 최대 반려견 테마파크인 춘천 '강아지 숲'에서 ‘펫밀리데이(Petmily Day)’를 개최한다. 펫 장애물 훈련 체험, 펫 레스토랑 체험, 설채현 수의사의 건강 클래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펫밀리데이 응모는 이달 28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진행되며, 응모자 전원에게는 펫케어·펫보험·펫상조 등 KT의 펫상품 3종에 대한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이밖에도 KT는 IPTV 서비스 지니 TV에서는 키즈랜드 무료 애니메이션 제공, 가족 영화 특집관 운영, 경품 이벤트 등 다양한 가정의 달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배스킨라빈스와 협업해 모바일 앱을 통한 아이스크림 쿠폰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 LG유플러스 모델이 키즈토피아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디지털 키즈 테마파크 서비스 '키즈토피아'에 새로운 체험 콘텐츠를 추가했다.

 

키즈토피아는 아이들이 3D 가상 체험 공간에서 AI 캐릭터와 대화하며 외국어와 동물, 공룡, 우주 등을 체험하는 서비스다. 이번에는 한국 고유의 자연생태계와 문화를 주제로 '갯벌 체험존'을 새롭게 마련했다.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인 한국 갯벌을 가상공간으로 구현해 다양한 토종 생물을 채집하며 자연스럽게 생태를 배울 수 있다.

 

이와 함께 케이팝 걸그룹 '이프아이(ifeye)' 관련 콘텐츠 체험존과 아동이 영어로 AI 캐릭터를 응대하는 'AI 영어 체험 편의점'도 마련했다. 어린이날을 맞아 키즈토피아 홈페이지 리뉴얼 및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ICT 업계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고객들이 즐겁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는 한편, 최신 기술을 자연스럽게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체험 기회를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승민 기자
신승민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황경노 포스코 前 회장 별세
[메가경제=박제성 기자]포스코 2대 회장을 지낸 황경노 전(前) 회장(향년 96세)이 12일 별세했다. 황 전 회장은 포항제철소 창립 멤버이자 초대 기획관리 부장으로서 회사 경영관리 전반에 대한 기틀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그는 1972년 상무 승진 후 1977년 회사를 떠나 동부산업 회장, 제철엔지니어링 회장을 역임했다. 이후 1990년 다시 포항

2

에스알,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서 3관왕 달성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11일 열린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에서 올해를 빛낸 ‘2025 기관대상 전략혁신부문 우수상'과 ‘내부감사 경진대회 우수상’에 이어, 박진이 에스알 상임감사가 ‘자랑스러운 감사인 최우수상’까지 수상하며 감사부문 3관왕을 달성했다. ‘2025 기관대상 우수상’은 사단법인 한국감사협회가 해마다

3

KAI, 제3차 'K-AI Day' 개최...항공우주 SW·AI 경쟁력 강화 논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경남 사천 본사에서 항공우주 소프트웨어(SW)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3차 ‘K-AI Day’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K-AI Day’는 데이터 분석 및 AI 기술개발 관련 국내외 기업의 플랫폼 개발 현황을 공유하고, SW 개발 역량 제고를 위한 업체 간 전략적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