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수제맥주 라인업 강화'…국내외 20여 종 판매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4-22 14:14:35
  • -
  • +
  • 인쇄

이마트24가 갈수록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수제맥주 강화에 적극 나선다.

이마트24는 국내 수제맥주 제조 업체 ‘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의 ‘젠틀맨라거’, ‘조커 골든 페일에일’ 등 수제맥주 2종 판매를 시작했다고 22일 밝혔다.
 

▲ 이마트24가 판매하는 젠틀맨라거 500ML(좌), 조커 골든 페일에일 500ML [이마트24 제공]

 

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는 ‘2019, 2020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대상을 차지한 양조장이다.

이마트24가 판매하는 젠틀맨라거는 알코올 함량 7.6%로 일반 맥주 보다 진하고 깊은 맛과 향이 특징이다. 지난 2019년 대한민국 주류대상 라거 부문에서 대상을 차지한 상품으로 라거 특유의 고소함과 진한 풍미를 제대로 즐길 수 있다.

조커 골든 페일에일은 깨끗한 황금빛 컬러와 산뜻한 홉 향이 매력적인 수제맥주로 깔끔한 바디감에 홉이 주는 경쾌한 풍미가 어우러져 부담 없이 즐기기 좋다. 가격은 각 3500원이다.

이마트24는 출시를 기념해 젠틀맨라거, 조커 골든 페일에일 2종에 대해 오는 5월 말까지 4캔 1만 원에 판매한다(교차증정 가능).

젠틀맨라거와 조커 골든 페일에일은 ‘하회별신굿탈놀이’를 모티브로 양반탈과 초랭이탈이라는 독특한 디자인으로 눈길을 끄는 상품이기도 하다.

조선시대의 서민들이 자신들의 감정을 마음껏 분출할 수 있는 놀이터였던 탈놀이와 같이 바쁜 하루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이 플레이그라운드 브루어리의 맥주와 함께 즐길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디자인했다.

이번 상품 외에도 이마트24는 스퀴즈브루어리의 어반래빗 2종(라거, 바이젠), 제주맥주, 핸드앤몰트 등 국내 양조장에서 제조되는 수제맥주와 독일 프리미엄 크래프트 맥주 SA.RANG.HAE(사랑해) 2종(화이트에일, 필스너)을 포함 빅웨이브, 스팀브루 등 20여 종에 이르는 국내외 상품을 취급하고 있다.

이처럼 이마트24가 수제맥주를 강화하는 것은 수제맥주를 찾는 고객들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이마트24가 수제맥주 매출을 확인한 결과 전년 대비 지난해 210%, 올해 1분기 520%의 증가율을 기록했다.

이마트24는 다양한 맛과 풍미를 지닌 맥주를 즐기고 싶어하는 고객들의 수요에 맞춰 국내외 수제맥주 라인업를 지속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최태원 SK 회장 "AI 발전은 기술자립과 신뢰기반 협력서 시작"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기술자립과 신뢰기반 협력을 두 축으로 하는 인공지능(AI) 전략을 한국과 아시아·태평양 국가들의 AI 발전 모델로 제시했다. SK그룹은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최고경영자(CEO) 서밋 부대행사 ‘퓨처테크포럼 AI’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경북 경주시 경주엑스포

2

해태제과, '에이스데이' 맞아 대학 캠퍼스에 에이스 나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해태제과가 오는 10월 31일 ‘에이스데이’를 맞아 고객에게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전국 순회 커피차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에이스가 직접 캠퍼스를 찾아가 대학생 고객들에게 에이스와 커피를 나눴다. 지난해에는 서울 소재 대학에서만 진행했지만 올해는 지방 대학까지 확대해 10곳의 학교에서 총 3000개의 에이스와 커피를 전했

3

오뚜기, 제주 숙성도와 라면 한정 메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제주 대표 숙성 흑돼지 브랜드 ‘숙성도’와 함께 ‘오뚜기 라면’을 주제로 한 특별 F&B 협업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내년 4월 28일까지 진행되며, 제주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에게 신선하고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한정 컬래버레이션이다. 숙성도 제주 본점·중문점 2곳에서 오뚜기 라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