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비서 주식회사, 구속·수용생활 이후까지 잇는 ‘생활복귀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서비스’ 출시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12-26 14:30:33
  • -
  • +
  • 인쇄
출소 이후의 삶까지 함께하는 교정 기반 교육 프로그램 본격화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김비서 주식회사는 구속과 수용생활, 그리고 출소 이후의 삶까지 이어지는 교정 환경을 구조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생활복귀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패키지’를 공식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교육 서비스는 출소 이후 사회 복귀 과정에서 가장 큰 장벽으로 꼽히는 디지털 환경 적응, 기술 격차, 경제 활동 진입의 어려움에 주목해 기획됐다. 단순한 이론 교육이 아닌, 실제 생활과 바로 연결되는 iOS 기반 실습 중심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김비서 생활복귀 교육 패키지는 ▲iOS 기반 디지털 환경 이해(아이폰·아이패드·맥북 등) ▲코딩 기초 및 실습 ▲AI 리터러시 및 활용 ▲소규모 부업·창업 운영 교육 등으로 구성됐다. 디지털 기기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수강생도 단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교육 과정은 두 가지 패키지로 운영된다.

패키지 A(코딩 포함)는 코딩 기초, AI 리터러시·활용, 부업 교육을 포함한 종합 과정으로 월 33만 원에 제공된다.

패키지 B(아이폰 중심)는 아이폰 활용과 AI 중심 교육, 부업 교육으로 구성되며 월 17만 원이다.

특히 김비서는 교육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패키지 수강 기간 동안 최신 사양의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 등 장비를 무료로 대여하는 지원 정책을 함께 운영한다. 장비는 교육 종료 후 반납하는 방식으로, 초기 비용 부담 없이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김비서 주식회사 관계자는 “구속과 수용생활 이후의 문제는 단순히 출소 시점에서 끝나지 않는다”며 “정보 단절과 디지털 격차로 인해 다시 사회에서 고립되는 악순환을 끊기 위해, 실제 삶에 바로 적용 가능한 교육을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김비서는 교육을 넘어, 수용자와 가족, 그리고 그 이후의 삶까지 함께하는 교정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김비서 생활복귀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서비스는 현재 상담 및 신청을 받고 있으며, 향후 교정기관, 지자체, 공공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단계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인천공항, 전국 3500가정에 크리스마스 선물 전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성탄절과 연말연시를 맞아 인천지역 2200가정을 포함해 전국 소외계층 3500가정에 선물박스를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수와진의사랑더하기가 주관하는 인천지역 대표 연말 나눔행사인 ‘미추홀 산타클로스’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인천공항공사는 명예단장 기업으로서 2016년부터 매년 참여하고 있다. ‘미추홀구

2

“연말 아이스크림 찬스” 배스킨라빈스 ‘31데이’ 사전예약…사이즈업·추가 할인까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SPC그룹 계열사 배스킨라빈스가 연말을 맞아 대표 프로모션인 ‘31데이’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31데이’는 31일이 있는 달의 마지막 날 단 하루 동안 진행되는 행사로, 패밀리 사이즈 아이스크림 구매 시 하프갤론 사이즈로 무료 업그레이드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연말 ‘31데이’ 사전 예약은 26일부터 30일까지 5

3

한국맥도날드·하나은행, 적금 들면 기부되는 ESG 금융상품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맥도날드는 하나은행과의 협업을 통해 고객의 일상적인 금융 활동이 자연스럽게 기부로 이어지는 ESG 협업 모델을 본격화한다고 26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26일 한국맥도날드와의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고객 참여형 금융 상품인 ‘행운기부런 적금’을 출시했다. 해당 상품은 저축과 기부를 결합한 구조로, 적금 만기 시 고객이 선택한 일정 금액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