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디지털트윈' 기술로 협력사 수출 돕는다…3D 공장·본사 제작 지원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2-14 14:32:38
  • -
  • +
  • 인쇄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이 해외 진출을 염두에 둔 협력사를 위해 디지털트윈((Digital Twin) 기술을 활용한 3D 가상 공간을 제작해준다고 14일 밝혔다.

GS샵은 협력사들이 대규모 수출을 진행하면서 외국 바이어의 국내 공장 실사 작업 등이 필요하지만 코로나19로 출입국이 쉽지 않자, 공장, 본사 등 실제와 유사한 3차원 모델로 가상 공간을 지원할 계획이다. 

 

▲ TS샴푸 쇼룸 [GS리테일 제공]


GS샵이 직접 전문 장비를 활용해 협력사의 생산 현장을 촬영하고, 이 공간에서 제품이 생산되는 과정 설명과 영상을 구현한다.

이로써 해외 바이어들은 국내 협력사를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실제 제품의 생산 과정을 들여다볼 수 있으며, 궁금한 부분이 생기면 직접 360도 시야로 찾아볼 수 있다.

GS샵은 최근 히트 상품인 TS샴푸의 쇼룸 등을 3D 가상 공간으로 제작했고, 향후 협력사의 상황에 맞춰 다양한 공간을 함께 만들어 갈 예정이다. 이 서비스가 필요한 협력사는 GS샵 품질연구팀에 문의하면 된다.

배재성 GS리테일 CX부문장(상무)은 “코로나19로 해외 홍보가 어려웠던 협력사들이 이번 서비스를 활용해 새로운 기회를 만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오비맥주 카스, 대한축구협회 공식 파트너 계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오비맥주의 대표 브랜드 '카스(Cass)'가 대한축구협회(KFA)와 공식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 15일 오비맥주에 따르면 이번 계약으로 카스는 향후 6년간 KFA 공식 주류 파트너 지위를 갖게 된다. 카스는 KFA의 지식재산권(IP) 및 집합적 초상권을 활용할 수 있는 권리를 확보하고, 이를 기반으로 향후 예정된 주요

2

BAT로스만스, 환경 서포터즈 ‘플로깅 히어로즈’ 본격 활동 전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BAT로스만스의 환경 서포터즈 ‘플로깅 히어로즈’가 자원순환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고 15일 밝혔다. 오는 17일 서울 망원동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플로깅'과 '용기내 챌린지'를 결합해, 쓰레기를 줍는 동시에 쓰레기 발생 자체를 줄이는 자원순환 실천형 활동으로 기획됐다. 용

3

국제 e모빌리티엑스포 조직위원회, 2026 e모빌리티 혁신상 공모 개시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국제 e모빌리티 엑스포 조직위원회는 '2026 국제 e모빌리티 혁신상 (IEVE 2026 Innovation Awards)' 공모를 12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혁신상은 전 세계 e모빌리티 산업의 미래를 선도할 혁신 기술과 제품·서비스를 발굴해 시상하는 프로그램으로, 국내외 기업·기관·개인 누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